• 조회수 436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안녕하세요, 초조한 여러분을 초조함 공장으로 초대합니다!

    느릿느릿 버스에 탑승하신 초조한 승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초조함 공장으로 출발합니다! 아아, 마이크 테스트. 저는 초조함 공장장입니다. 초조함 공장에 관해 몇 가지 알려 드립니다! 첫째, 초조함 공장에는 초조한 상황을 만들어 내는 기계가 있습니다. 둘째, 초조함 공장 직원들은 화면으로 사람들이 얼마나 초조해하는지 지켜봅니다. 셋째, 초조함 공장은 사실…… 초조함을 0000으로 바꾸는 공장입니다. 0000이 무엇인지는, 초조함 공장을 견학하면서 알게 될 거예요! 자, 모두 책을 펼쳐 볼까요?
    출판사 리뷰
    초조함 공장에 온 걸 환영해요. 지금부터 견학을 시작합니다!
    독특하고 재밌는 콜라주 그림으로 만나는, 신비한 초조함 공장의 비밀

    학원을 세 군데나 다니느라 놀 시간도 없이 늘 초조한 우영이에게 어느 날 초대장이 도착해요. 겉면에 ‘초조함 공장’이라고 적힌 초대장! 그리고 우영이가 학원으로 가는 버스를 타러 부리나케 정류장으로 향하자, 수상한 아저씨가 나타나더니 갑자기 초대장을 보여 달라는 게 아니겠어요? 하지만 우영이는 학원에 늦을까 봐 수상한 아저씨를 뒤로하고 후다닥 버스에 올라타요. 아니 근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 어느새 우영이가 탄 버스 운전석에 바로 그 아저씨가 있는 게 아니겠어요! 이 느릿느릿한 버스는 ‘초조함 공장’이란 곳에서 멈추더니, 운전석의 수상한 아저씨가 말해요. “저는 이 초조함 공장의 공장장입니다. 지금부터 견학을 시작하겠습니다.” 대체 우영이에게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책 속 콜라주 그림으로 멋지게 탄생한, 초조한 우영이와 수상한 공장장 아저씨가 밝히는 초조함 공장의 비밀을 함께 만나 보아요!

    초조할 필요 없어요, 지금도 충분하니까요.
    조금 여유를 가져 보는 건 어때요?

    아침 일찍 일어나 학교에 가고, 학교가 끝나면 영어, 수학, 태권도, 수영, 피아노, 첼로…… 어느새 집에 갈 때가 되면 해가 지고 달이 떠요. 요즘 아이들, 학원 다니느라 너무 바쁘지요? 이렇게 정신없이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도 혹시 다른 친구들보다 학원을 조금 다니는 건 아닌지, 내가 남보다 뒤처지는 건 아닌지 걱정하고 초조해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 뭘까요? 더 바쁘게 움직이는 것? 대단한 꿈을 갖는 것? 더 열심히 치열하게 사는 것? 아니에요.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 바로 ‘여유’예요. 초조함은 초조함을 낳고, 경쟁은 더 큰 경쟁을 낳아요. 이러다 모두가 초조해져서 좌절하는 세상이 될지도 몰라요. 사람은 다 다르고, 저마다 잘할 수 있는 게 달라요. 그러니 이제 조급함을 내려놓고, 여유를 가져 보는 건 어때요? 그게 잘 안 된다고요? 맞아요, 하루아침에 바뀌기는 쉽지 않지요. 걱정하지 마세요. 초조함 공장장이 도와줄 거니까요. 모두 함께 초조함 공장으로 놀러 가 볼까요? 초조한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정현진
  • 금속 공예와 그림책을 공부하고 다양한 그림 작업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도 여전히 장난감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입체로 만든 공간 안에 직접 만든 캐릭터들과 함께 있는 상상을 하는 걸 즐깁니다. 작업한 책으로는 『삐딱이를 찾아라』,『사시사철 우리 살림 우리 문화』,『요로원 야화기』,『Sing for us, daddy!』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흥식(흥흥)
  • 글과 그림 사이에서 고민하다 엉뚱하게 경영학을 전공했다. 돌고 돌아 결국 지금은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린다. 한겨레 아동문학 작가학교에서 공부했고, ‘동문서답’의 동인들과 함께 신나게 동화를 쓰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