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9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꼬마 오리 찾기의 탐험은 계속된다!
    물의 여정을 따라 꼬마 오리를 찾아가는 길목마다 토끼 삼 형제는 새로운 세상을 만납니다. 토끼들은 개울을 따라 내려가 숲속 깊숙이도 들어가 보고, 푸른 들판을 지나며 농부 아저씨를 만나기도 하고. 거대한 호수도 지나고 폭포도 보고 마을도 지납니다. 넓어진 강을 만나기도 하고 공장도 구경하지요. 축구 선수를 만나기도 하고 아름다운 튤립 꽃밭을 보고 항구에까지 도착합니다. 멀리 보려고 등대에도 오르지요. 그리고 마침내 바다로 떠내려가고 있는 꼬마 오리를 발견해요! 토끼 버니는 꼬마 오리를 다시 품에 안을 수 있을까요? 이대로 탐험은 끝이 날까요? 꼬마 오리를 찾으며 한 뼘 더 자란 토끼 삼 형제의 탐험은 계속됩니다. 삶은 탐험이고 여행이니까요.

    이 책은 산꼭대기에서 탁 트인 바다까지, 아주 긴 강을 따라 배를 타고 가요. 강을 따라 오리를 찾는 과정에는 여러 모험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덕분에 독자는 즐거운 여행의 재미에 빠지고 다양한 세계를 맛보게 되지요. 두고두고 꺼내 보며 꼬마 오리 찾기의 탐험을 함께 계속하길 바랍니다.
    출판사 리뷰
    하나의 연극처럼 펼쳐지는 모험 그림책!
    오리를 따라가다 보면 상상을 넘는 즐거움이 펼쳐진다!

    빙하가 녹은 물은 흘러 개울이 되고, 흘러 흘러가며 산을 지나고 숲을 지납니다. 그 물이 강이 되어 들판을 지나고 마을도 지나고, 마침내 항구에 이르지요. 그리고 곧 바다에 닿습니다. 하나로 이어진 세상은 곳곳이 우리의 탐험 대상입니다. 아름답고 다채로운 세상! 그러기에 이 세상을 사는 우리 모두에게 하루하루가 여행이고 탐험입니다.

    『오리를 따라갑니다』에서 토끼 삼 형제는 물을 따라 꼬마 오리를 찾으러 세상 곳곳을 여행하고 탐험합니다. 그사이 펼쳐지는 세계는 각각 다르고, 나날이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것을 체험하지요.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예기치 않은 상상의 세계를 보여 주며 모험과 탐험의 기쁨을 전합니다.

    『오리를 따라갑니다』는 앞 면지에 등장인물을 소개하며 시작합니다. 등장인물들은 본문마다 계속 나와 각자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하지요. 마치 하나의 연극이 펼쳐지듯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인생의 주인공인 것처럼요. 주인공뿐만 아니라 각각의 등장인물을 찾고 들여다보는 즐거움이 더해진 셈이지요. 또한 장마다 꼭꼭 숨은 오리를 찾기에 이 책은 ‘숨바꼭질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끼 삼 형제의 꼬마 오리 찾기에 동행해 보세요! 함께하며 현실의 세계와 비교해 보고 상상의 세계를 즐기며, 페이지마다 새로움과 재미를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토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 볼까요?

    * 꼬마 오리 찾기의 등장인물들을 소개합니다!

    여러분, 토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려면 우선 책을 펼치고 앞 면지의 등장인물 소개 글을 잘 봐 주세요. 사슴 가족은 자전거로 여행하며 휴가를 보내는 중인데, 어린 사슴 데니스는 여행 중에 무엇을 배울까요? 여우 가족은 강에서 카약을 타고 있는데 어떤 동물을 발견할까요? 쥐 마르타와 족제비 윌리는 무엇으로 뗏목을 만들 수 있을까요? 개 덱스터는 산책하면서 무엇을 발견할까요? 닭 척은 롤러스케이트를 타면서 누구를 도와줄까요? 낚시하는 어린 양 로라가 무엇을 잡았는지 보이나요? 스피드광 돼지들은 왜 이렇게 빨리 가는 걸까요?

    이렇게 앞 면지에는 등장인물 소개와 함께 각 동물의 특징을 전하며 책에서 무엇을 보고 찾아야 하는지 묻고 있어요. 그래서 숨바꼭질처럼 신나고 흥미로운 오리 찾기와 더불어 등장인물 찾기 재미가 더해집니다.

    또한 책은 이야기 속 이야기들을 보여 주기도 해요. 페이지마다 펼쳐지는 여러 그림 이야기들을 마음껏 즐기길 바랍니다. 이 책을 두고두고 봐야 하는 또 다른 이유이지요.

    *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아름답게 펼쳐지는 그림의 향연!

    이 책은 토끼 삼 형제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게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건축가와 도시 디자이너로 활동한 작가의 경력이 페이지마다 잘 살아 있지요. 높은 완성도의 그림들은 집중력을 높이고 보는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모든 등장인물이 함께 나와 빙하에서 바다까지의 전 여정을 펼쳐서 보여 줍니다. 마치 연극이 끝난 뒤 등장인물과 함께하는 피날레를 보는 느낌입니다. 사랑스러운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 꼬마 오리 찾기의 재미를 흠뻑 즐겨 보세요! 색다른 탐험 여행이 주는 기쁨이 상상력을 높여 줄 겁니다.
그림작가 정보
  • 매그너스 웨이트먼
  •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와 만들기를 좋아했다. 건축가와 도시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된 후, 그림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꼬마 비버의 집으로 세계 여행』은 웨이트먼의 첫 작품으로 생태와 건축, 여행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은 그림책이다.  

번역가 정보
  • 엄혜숙
  •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책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인하대학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들어 온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웅진과 비룡소의 편집장을 거쳐 프리랜서로 독립하였고 어린이 책 기획, 글쓰기, 번역하는 일 등을 하고 있습니다. 엮고 번역한 책으로는『개구리와 두꺼비가 함께』『개구리와 두꺼비의 하루하루』『개구리와 두꺼비의 사계절』『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황새와 알락백로』『말이 너무 많아!』『개 한 마리 갖고 싶어요』『아기돼지와 민들레』『난 집을 나가 버릴 테야!』『이야기 이야기』『플로리안과 트랙터 막스』『어리석은 농부와 귀신들의 합창』『누구 때문일까?』『스탠리가 트럭을 몰고 나갔더니』『돼지가 주렁주렁』『존 버닝햄-나의 그림책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혼자 집을 보았어요』『누가 똑똑 창문을 두드리지?』『두껍아 두껍아!』가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