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9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단계적 컴퓨팅 사고력을 경험하게 하는 코딩 그림책
    코딩이 본격적으로 초등학교 정규 교육 과정 안으로 들어오면서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 또한 핫해졌다. 코딩 교육의 목적은 컴퓨터처럼 사고하는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컴퓨터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처럼 문제를 단순화하고 이를 논리적,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똑똑똑 코딩 그림책’ 시리즈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코딩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코딩 입문 그림책이다.

    코딩은 생활이에요
    코딩을 벗어난 생활이 가능할까? 코딩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이미 우리 생활 곳곳에 침투해 있다. 빛 센서가 작동하여 어둠을 인식하는 가로등, 기름의 양을 인식해 연료 경고 표시등을 깜박이는 센서, 연기가 나면 경보를 울려 위험을 알리는 감지 센서, 온도 조절기, 쇼핑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바코드…… 이 모든 것들이 코딩의 동작 원리 안에서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똑똑똑 코딩 그림책’ 시리즈는 이야기 속 직접적인 사례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단계적으로 연습하게 함은 물론, 코딩에 관계된 다양한 상식이나 놀이를 제안하여 흥미진진한 코딩의 세계로 안내한다.

    소프트웨어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자바맨, 코딩 몬스터를 잡아 줘!』에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드가 무엇인지 등 코딩의 기본 개념과 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본다. 이제 막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인 백화점에서 멀쩡했던 음료수 자판기는 연신 캔음료를 내뿜고, 한여름 에어컨은 뜨거운 바람을 내보내고, 엘리베이터의 문은 쉼 없이 열렸다 닫혔다를 반복한다면 얼마나 식은땀이 날까? 깔끔 대장에 깐깐왕인 백화점 관리소장은 문제 해결을 위해 급하게 자바맨에게 도움을 청하고, 이들은 소프트웨어를 망가뜨리는 코딩 몬스터를 잡으러 컴퓨터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과연 관리소장과 자바맨은 혼란의 원인을 찾아 세 마리의 코딩 몬스터를 잡고 백화점을 원래대로 완벽하게 되돌릴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홍기한
  • 수원대학교 산업미술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와 서울시립대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지금은 어린이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플라스틱 공장에 놀러 오세요』 『출렁출렁 기쁨과 슬픔』 『살아 있는 뼈』 등이 있으며 사회와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두고 작업하고 있다.
글작가 정보
  • 최옥임
  • 경북대학교에서 수학을 전공하고, 어린이 책 출판사에서 학습물을 기획하였다. 지금은 동화 작가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수학·과학 이야기를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화산의 심판』, 『금속이라서 다행이야』, 『얼음땡 나라』, 『넙대대 영감과 좁쌀 영감』, 『해골 섬에서 살아남기』, 『신나는 자동차 마을』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