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6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고? 내가 최고야!

    이 책에는 날파리와 모기가 등장합니다. 날파리와 모기는 제멋대로 날아다니며 사람들을 괴롭히지만 절대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뽐내며 자랑합니다. 하지만 날파리와 모기를 눈여겨보는 다른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거미입니다. 앞일도 모른 채 으스대는 먹잇감들을 거미는 가만히 지켜봅니다. 그리고 날파리와 모기가 다니는 길목에 거미줄을 치기 시작합니다.

    날파리와 모기는 계속 제멋대로 날아다닐 수 있을까요? 아니면 결국 거미줄에 붙잡히고 말까요? 그리고 날파리, 모기와 달리 거미는 과연 마지막까지 웃을 수 있을까요? 재주가 아무리 뛰어나도 그보다 뛰어난 존재는 있기 마련입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스스로 자랑하고 뽐내던 날파리와 모기, 그리고 거미의 결말을 통해 속담의 교훈을 되새겨 보세요.

    그림 작가는 사람들을 괴롭히는 날파리와 모기를 밝고, 맑은 색감으로 그려 냈습니다. 덕분에 그리 반가운 존재가 아님에도 책을 읽다 보면, 주인공들이 사랑스럽고 때로는 안타까운 마음이 절로 생깁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날파리와 모기, 거미에게 감정을 이입해 조마조마하면서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는 속담의 교훈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 흥미로운 이야기로 속담을 배우는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

    속담은 교훈적인 내용을 담아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짧은 글입니다. 뜻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글만 봐서는 그 의미를 바로 알기 어렵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속담의 교훈을 설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가 무슨 뜻이냐는 질문에, ‘재주가 아무리 뛰어나도 그보다 더 뛰어난 존재가 있기 마련’이라는 속담의 뜻을 알려 주기보다 속담이 녹아든 흥미로운 이야기를 슬쩍 건네는 것이 속담을 쉽게 설명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는 유쾌하고 따뜻한 속담 속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 속담을 넘어선 기발한 상상력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어른들이 생각하기에 뻔해 보이는 속담 이야기가 무궁무진 상상의 날개를 타고 새롭게 탄생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산업디자인을 공부했으며, 현재 일러스트 그룹 "홍조"에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색연필을 좋아하며, 익살스럽고, 귀엽고, 상상력이 풍부한 그림을 좋아합니다.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웃음을 너무나 『아기 돼지 삼 형제』, 『미운 아기 오리』, 『깜깜이는 내 친구』, 『헨젤과 그레텔』, 『훈이는 용감해』, 『엄마는 내 마음도 몰라 솔이는 엄마 마음도 몰라』 등의 동화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동화로는 『누가 내 얼굴에 낙서했어』 등 다수가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