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21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엄마 아빠가 이혼하고, 할머니와 시골집에서 단둘이 사는 리리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빠가 '공주 인형'을 선물로 보냈다는 전화를 받고 설레입니다. 선물이 도착하기도 전에 친구들에게 잔뜩 자랑을 한 리리. 그러나 어린이날이 되도록 선물은 오지 않고, 리리는 아빠가 자신을 잊은 것 같아 원망스럽습니다. 엄마가 보내 준 예쁜 가방과 양말 선물을 받아도 기쁘지가 않네요. 5월 7일, 그토록 기다리던 아빠의 선물이 도착하고, 리리는 기쁜 마음에 친구들에게 자랑하러 달려갑니다. 그런데 친구들은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어린이날만 생각하고, 선물이 늦어 아빠를 원망하기만 한 자신이 부끄러워진 리리. 리리는 어버이날을 맞아 엄마, 아빠에게 무슨 선물을 준비할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이형진
  • 새로운 생각을 심어 주는 그림 작가 이형진

    1964년 전라북도 정읍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산업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몇 안 되는, 글과 그림의 구성이 가능한 그림책 작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진지하게 바라보는, 쓸 만한 책을 만드는 게 꿈이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발랄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독특한 그림책 ‘코 앞의 과학’ 시리즈에서는 기획과 그림을 맡았습니다. 또한『짱구네 고추밭 소동』『불가사리』『고양이』『하늘이 이야기』『새봄이 이야기』『꼭 한 가지 소원』『바둑이는 밤중에 무얼할까』『장승이 너무 추워 덜덜덜』『분이는 큰일났다』『자존심』을 비롯한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끝지』『산 위의 아이』『명애와 다래』『하나가 길을 잃었어요』가 있습니다. 직접 기획도 하고 글과 그림을 맡은 작품으로 ‘네버랜드 아기 몸 그림책’ 시리즈와 ‘엄마, 우리 엄마!’ 시리즈가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