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5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영웅 곁에서 위대한 역사를 만든
    숨은 주역들의 놀라운 50가지 이야기!

    동물은 인간과 가장 가까운 존재로, 오랜 기간에 걸쳐 문명을 함께 발전시켰습니다. 하지만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인류에게 중요한 역할이 되었던 동물은 대부분 어떠한 기록도 남기지 못한 채 사라져버렸습니다. 『동물들의 세계사』는 인류의 기록에서 작은 퍼즐 조각처럼 여기저기 흩어진 동물들의 이야기를 모아 그들의 위대한 삶을 재조명했습니다.

    총알이 오가는 전쟁터에서 누군가의 생명을 용감하게 구하고, 장대한 모험을 감수했으며, 인간이 하지 못하는 탐험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연 동물들의 50가지 이야기를 통해 인간과 동물의 공존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금 깨닫게 될 것입니다. 백 년을 앞서 산 동물부터 현재를 살고 있는 동물까지, 시대와 장소를 뛰어넘어 우리의 역사를 장식한 숨은 주역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출판사 리뷰
    생생한 현장 사진과 아름다운 그림,
    따뜻한 글이 어우러진 풍성한 구성!

    가장 중요한 순간 가장 눈부시게 활약했던
    동물들을 통해 세계사를 배워요.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된 매력적인 동물 일러스트레이션은 책장을 넘길 때마다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거기에 역사의 현장을 보여주는 풍부한 사진 자료와, 기록을 생생하게 전하는 한 마디 인터뷰가 더해져 동물들의 위대한 이야기가 더욱 입체적으로 전달됩니다!
    독자들은 긴박하고 아찔했던 1, 2차 세계 대전에서 활약한 비둘기 셰르 아미와 당나귀 더피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사의 현장으로 자연스럽게 들어가게 되고, 세계 최초로 지구 상공 1,500미터로 보내진 라이카의 이야기에서 우주 과학의 발전 과정을 떠올리게 됩니다. 멸종의 길을 걷게 된 수컷 북부흰코뿔소 수단을 계기로 멸종 위기의 야생동물과 자연을 보호하려는 책임감도 갖게 될 테지요.

    다양한 역사적 배경과 어우러진 동물들의 진짜 이야기로 과학, 문학, 예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진귀한 삶을 살았던 동물들의 발자취를 더듬어가는 것은, 지금 어딘가에서 새로이 위대한 역사를 만들고 있을 또 다른 동물 영웅들을 응원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새라 월시
  • 미국 뉴욕주 북부에서 자랐어요. 어린 시절 동물을 무척 사랑해서 동물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다양한 동물 의상을 입고 다니며 엉뚱한 행동을 하기도 했답니다. 어린 시절 새라는 언젠가 멋진 화가가 될 거라고 믿었고, 그 꿈을 위해 열심히 그림을 그렸어요. 오늘날 새라가 그림을 그린 책들은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출간되었어요. 지금은 가족과 함께 캔자스시티에 살고 있어요.
     

글작가 정보
  • 벤 러윌
  • 영국의 작은 마을에서 자랐어요. 밖에서 상상을 하거나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어요. 드넓은 세상을 여행하며 글 쓰는 것을 좋아해 여행 작가가 되었고,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기도 해요. 지금은 영국의 작은 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고 있어요. 『동물들의 세계사』는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책이에요
     

번역가 정보
  • 전지숙
  • 아이들이 좋은 책을 통해 다양한 세상을 접하고 반짝이는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다고 믿고 있어요. 현재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좋은 외국 책을 찾아 국내에 소개하고 번역하고 있어요. 그동안 옮긴 책으로는 『내 인생의 원투 펀치』, 『나만 아니면 괜찮을까?』, 『골든 보이』,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는 선생님』, 『너무 많이 가르치는 선생님』, 『동물들의 세계사』 등이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