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48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수상 감독이 그린 가족이라는 아름다운 인연

    손을 뻗어 실을 잡아요.
    붉은 실이 이끈 곳에 작은 아이가 홀로 앉아 있어요.
    아, 누군가 너를 보살펴 주고 사랑해 주어야 할 텐데.
    나는 아이에게 다가가 꼭 안아 주어요.
    아이야, 내가 너를 보살펴 줄게.
    너의 엄마가 되어 줄게.
    네가 홀로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을 때까지…….
    출판사 리뷰
    토릴 코베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이자, 아카데미상 외에도 다수의 상을 수상한 실력파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그녀의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 다수가 그림책으로 만들어졌고, 『실』 또한 단편 애니메이션이 먼저 제작된 뒤, 그림책으로 출간되었다.

    『실』은 무수한 실들 가운데서 잡은 붉은 실에 이끌려 한 아이를 만나게 되고, 가족을 이루며, 그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길을 찾아 나아갈 수 있을 때까지 울타리가 되어 주는 엄마와 딸의 모습을 따뜻하고 가슴 뭉클하게 담아냈다.

    이 책은 중국인 아이를 입양해 가족을 이루며, 입양을 통해 인생에서 큰 의미를 갖게 된 작가 토릴 코베의 경험에서 출발한 것으로, 입양뿐 아니라 인연과 관계를 의미하는 ‘실’을 통해 무수한 사람들과 무수한 관계들 가운데 맺어진 가족이라는 특별한 유대와 사랑, 그리고 자립을 나타냈다.
그림작가 정보
  • 토릴 코베
  •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뿐 아니라, 애니메이션도 만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예요. 2007년에 애니메이션 [덴마크 시인]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고, 2014년에 다시 [몰턴과 나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어요. [실]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히로시마 국제 애니메이션 축제 우수상을 수상했어요. 현재 캐나다에서 살아요.
     

번역가 정보
  • 손화수
  •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대학에서 피아노를 공부했다.
    1998년에 노르웨이로 이주한 뒤 크빈헤라드 코뮤네 예술학교에서 피아노를 가르쳤다. 2002년부터 노르웨이 문학을 번역해 국내에 알리기
    시작했다. 2012년에는 노르웨이번역인협회 회원이 되었고, 같은 해에 노르웨이해외문학협회에서 주는 ‘올해의 번역가 상’을 받았다. 현재
    스테인셰르 코뮤네 예술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의 투쟁』, 『파리인간』, 『피렌체의 연인』,
    『루시퍼의 복음』, 『노스트라다무스의 암호』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