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1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 제4탄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
    척추동물 고생물학 교수 마이크 벤튼과
    동물을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롭 호지슨의 멋진 하모니!

    『무러뜨더 티렉스의 가족 앨범』의 스타 작가 마이크 벤튼과 롭 호지슨이 다시 만났습니다. 마이크 벤튼의 지적인 유머와 롭 호지슨의 유머 넘치는 그림이 다시 한 번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렇게 웃기고, 이렇게 멋진 논픽션 그림책이라니!

    마이크 벤튼의 페르소나, 털뭉치퀸 매머드가 빙하기 슈퍼스타부터 무시무시한 악동까지 당대를 주름잡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검치 호랑이부터 네안데르탈인까지 빙하기 스타들의 숨겨진 비밀, 영광스럽던 순간, 무시무시한 악행까지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롭 호지슨은 재치 넘치고 기발한 그림으로 빙하기 동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 줍니다.
    출판사 리뷰
    털매머드가 들려주는 빙하기 스타들의 비밀

    빙하기는 지구의 기온이 갑자기 떨어져서 오랫동안 낮은 온도가 유지되던 시기입니다. 빙하기에는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동물들이 살았지요.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에는 빙하기에 살던 동물 가운데 당대를 주름잡던 18마리의 동물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섬세한 털이 겹겹이 있어 매서운 추위를 견딜 수 있었던 털매머드, 28센티미터나 되는 날카로운 송곳니가 인상적인 검치 호랑이, 단순하고 소박한 삶을 즐기던 거대 유인원 기간토피테쿠스, 육지에서 가장 큰 육식 포유동물 자이언트 북극곰, 지구상에 살던 뱀 중에서 가장 큰 뱀으로 뭐든지 꿀꺽 삼켜 버리는 티타노보아, 단단하고 무거운 꼬리를 이리저리 휘두르는 도에디쿠루스 등 모두 놀라운 동물들이지요. 이들의 숨겨진 비밀, 영광스럽던 순간, 무시무시한 악행까지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책 속에 가득 담겨 있습니다.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은 아주 먼 과거의 빙하기 동물들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논픽션 그림책입니다. 여러분은 이제부터 빙하기 동물들의 무시무시하고 엉뚱하고 신기한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빙하기로 떠나는 재미있는 시간 여행

    이 책에 소개된 빙하기 동물들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면, 각 동물들이 어떤 신체적 특징을 갖고 있었는지, 무엇을 먹고 살았는지, 적으로부터 자신을 어떻게 보호했는지, 혹독한 추위를 어떻게 견뎠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코뿔소, 두더지, 사슴처럼 지금 우리 곁에 살고 있는 동물들이 과거 빙하기에는 어떤 모습으로 살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빙하기 동물들이 사라지게 된 원인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은 독자들을 ‘빙하기’라는 재미있고 신기한 시간 여행에 초대합니다. 독자들은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통해 빙하기 동물들의 다양한 생태와 습성에 눈뜨게 됩니다. 나아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고 유추해 보며 우리가 사는 지구의 역사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척추동물 고생물학 전문가 마이크 벤튼과
    동물을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롭 호지슨의 만남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의 작가 마이크 벤튼은 척추동물 고생물학 교수입니다. 오랫동안 고생물학을 연구하며 고생물학에 관한 교과서와 책들을 썼습니다. 마이크 벤튼이 소개하는 빙하기 동물들의 이야기는 최신 과학 연구에 기초한 내용입니다. 각 빙하기 동물의 이름과 별명, 살던 곳, 몇 가지 특성과 비밀스러운 사연을 통해 빙하기 동물들을 너무너무 웃기고 아주아주 재미있게 소개해줍니다. 과학자들이 털매머드를 어떻게 녹여서 연구하는지, 빙하기 동물들의 화석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털뭉치퀸 매머드의 스타 앨범』은 고생물학자를 꿈꾸거나 동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최고의 책입니다.

    영국의 디자이너이자 그림책 작가인 롭 호지슨은 빙하기 동물들을 현대적이고 화려한 스타일로 표현했습니다. 빙하기 동물들이 마치 눈앞에 펼쳐진 것처럼 생동감이 넘칩니다. 또한 각 동물의 특징을 아주 놀랄 만큼 재치 있게 표현했지요. 롭 호지슨의 재미있는 그림만 봐도 빙하기에 대한 흥미와 이해가 쑥쑥 솟아날 겁니다.
그림작가 정보
  • 롭 호지슨은 1988년 영국 남부의 바닷가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플리머스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지금은 브리스톨에서 집을 어지럽혀 가며 자르고 붙이고 그린 그림으로 다양한 생활용품과 책을 만들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특히 영향을 미친 사람으로 피카소, 존 케이지, 비치 보이즈가 있다고 합니다.동물, 스케이트보드, 지각 심리학, 색다른 장난감 수집에 관심이 많습니다. 《동굴》은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글작가 정보
  • 마이크 벤튼
  • 척추동물 고생물학 교수이자 브리스톨 대학의 고생물학 연구 그룹(Palaeobiology Research Group) 책임자입니다. 고생물학에 관한 교과서를 포함하여 50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정기적으로 새로운 공룡 발견에 대한 논평을 쓰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이순영
  • 1970년 강릉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뒤 여러 기업체에서 해외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009년 도서출판 북극곰을 설립하여 환경과 영혼의 치유를 주제로 일련의 책들을 꾸준히 발간하고 있으며, 번역가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짝꿍과 함께 재미있고 예쁜 책을 만들고 있어요. 골든 리트리버를 기르는 것이 꿈이에요. 번역한 책으로는 『북극곰』『당신의 별자리』『안돼!』『나비가 되고 싶어』『누구세요?』『고슴도치의 알』 등이 있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