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10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계사에서 가장 무섭고 끔찍하고
    소름 끼치는 이야기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세계사의 반전 매력!
    오싹오싹 공포 세계사 속으로 초대합니다!

    세계사를 떠올리면 낯설고, 어렵고, 외울 게 많아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어린이가 많습니다. 북멘토에서 이제껏 보지 못한 아주 특별한 세계사 『오싹오싹 공포 세계사』가 출간되었어요. 첫 페이지를 펴는 순간부터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세계사에서 가장 무섭고 끔찍하고 소름 끼치는 100가지 이야기를 모았답니다. 재미없고, 지루하다고 생각했던 세계사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썩지 않는 시체, 잔인무도하게 무기를 휘두르는 악당들, 징그럽고 소름 끼치는 공룡의 이빨, 신비롭고 기상천외한 별별 사건 사고들까지 인류를 둘러싼 온갖 이야기가 펼쳐져요. 특히 이 책을 꽉 채운 일러스트는 무시무시한 세계사 주인공들을 바로 눈앞에서 만나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켜요. 무서워도 꾹 참고 다음 페이지를 넘겨 보세요. 하나하나 자세히 정리한 정보와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덕분에 낯선 세계사가 오래도록 머릿속에 남을 거예요.
    출판사 리뷰
    무시무시하고 파란만장한 고대 문명 속으로
    “잠깐! 미라가 되고 싶더라도 참으세요!”

    고대 이집트인들은 왜 썩지 않는 시체인 미라를 만들었을까요? 도굴꾼들은 왜 목숨 걸고 무덤을 파헤쳤을까요? 사람이 죽었는데 왜 동물들까지 미라로 만들었을까요? 또 어떤 미라는 왜 혀를 내밀고 있고, 또 어떤 미라는 얼굴이 부서져 있을까요?

    아주 오래전에 벌어졌던 무시무시하고 심장 쫄깃해지는 일들이 현대 과학을 통해 어떻게 밝혀졌는지 궁금증을 풀어 보세요. 또 고대 이야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그리스와 로마! 그 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전쟁을 치렀고, 어떤 신을 믿었으며 무엇을 타고 다녔는지 살펴보세요. 과거 사람들의 파란만장하고 고달팠던 삶을 엿볼 수 있을 거예요.

    지독하게 잔인한 악당들의 총집합
    “꿈에서라도 그들과 만나지 마세요!”

    이 책에서 알게 되는 악당들은 꿈에서라도 마주치지 않는 게 좋을 거예요. 탐욕스럽고 포악한 해적, 수만 명이 넘는 사람을 처형한 왕, 살인을 일삼았던 탐험가, 악마의 아들이라 불리던 스님, 소녀들의 피로 목욕한 백작 부인까지! 악당들은 마치 누가 더 나쁜지 내기를 하는 것만 같아요. 시대를 풍미했던 잔혹한 악당들을 한꺼번에 만나보는 재미가 특별하답니다.

    무서워서 이불을 뒤집어쓰고 읽더라도, 욕심 많고 성질이 불같아서 세상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한 악당들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될 거예요.

    생각만 해도 섬뜩한 온갖 생명체들
    “까딱하면 잡아먹힐지도 모르니 바짝 긴장하세요!”

    어쩌면 피 묻은 도끼를 휘두르는 악당들보다 이것들을 더 무서워할지도 모르겠어요. 치명적인 독을 품은 브라질떠돌이거미나 상어도 죽이는 바다악어, 눈이 하나뿐인 식인 괴물……. 이 밖에도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 미노타우로스와 머리카락이 뱀으로 된 메두사, 보름달이 뜨면 변신하는 늑대인간, 인간의 피를 빨아먹는 뱀파이어도 만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공룡들도 등장해요. 하늘을 나는 공룡, 바닷속을 호령하는 공룡, 세 개의 뿔이 달린 공룡 등 보기만 해도 가슴이 설렐 거예요.

    수상하고 기상천외한 별별 사건 사고
    “쉿, 비명을 지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세상에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이상한 일들이 많이 벌어집니다. 과학이나 논리로도 밝힐 수 없는 일들 말이지요. 러시아의 한 협곡에서 발견된 시체들도 그렇고, 유럽을 휩쓴 ‘춤’ 전염병, 잠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 투명 군함, 이상한 소리가 나는 유령의 집 같은 이야기들……. 이런 초자연적인 현상이나 이상한 저주, 미스터리한 사건 사고를 들으면 등골이 오싹해지지만, 그래도 호기심 많은 어린이라면 이 책을 끝까지 놓지 않게 될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데이비드 앤트럼
  • 영국 이스트본미술대학에서 공부하고 전문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동안 어린이들을 위한 지식책에 많은 그림을 그렸어요. 그린 책으로 『만약에 변기가 없다면?』, 『너도 한번 로마의 검투사가 되어 볼래?』, 『너도 한번 해적의 포로가 되어 볼래?』, 『믿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30』 등이 있어요.
     

글작가 정보
  • 피오나 맥도널드
  •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와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에서 역사학을 공부했어요. 학교와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어린이들을 위한 역사책과 동화를 쓰고 있어요. 쓴 책으로 『패션을 보면 세계사가 보인다』, 『고고학 탐험대(전 6권)』, 『로마 사람들도 피자를 먹었나요?』, 『한 권으로 보는 세계 문화 사전』 등이 있어요.
     

번역가 정보
  • 문주선
  •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작은 도토리 속 커다란 참나무』, 『지금 몇 시니? 피터 래빗!』, 『아델과 사이먼』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