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88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자연과 생태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첫’ 과학책!

    「호기심 퐁퐁 플랩북 우리 아이의 첫 번째 질문과 답」시리즈의 신간 『왜 화가 날까요?』가 출간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자연과 주변 현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 질문을 자주 하는 아이들이 품은 ‘왜요?’, ‘어떻게요?’라는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과학책이에요. 식물, 날씨, 생명의 탄생, 우리 몸, 벌의 생태, 동물의 생태, 우주, 감정 등 우리를 둘러싼 현상들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 넘치는 질문에 답을 해 주지요. 40여 개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을 들추면 명쾌한 답이 있어 문답을 놀이 형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한 가지 주제에 관한 연관된 지식을 차례로 쉽고 간결하게 풀어 주어 자연 현상이 왜, 어떻게 일어나는지 차근차근 익혀 나갈 수 있답니다.
    출판사 리뷰
    ◆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 속에는 답이 쏙쏙!

    ‘감정’에 관한 40여 개 궁금증을 풀어 주는 우리 아이 호기심 해결사!
    ‘감정이 뭐예요?’, ‘감정은 어떻게 생기는 걸까요?’, ‘우는 건 잘못인가요?, ‘언제 기쁨이나 슬픔을 느껴요?’, ‘왜 화가 나고, 걱정을 하고, 언제 두려움을 느끼나요?’ 등 마음속에 생기는 여러 가지 감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가요. 7가지 주제에 각각 여러 개의 질문과 답이 있어 총 40여 개 문답을 살펴볼 수 있어요. 플랩을 열어 보며 감정이 무엇인지, 어떻게 생기는지, 얼마나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지 살펴보며 우리 마음속에 생기는 다양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요. 또한 기쁨, 슬픔, 화남, 두려움이라는 주요한 감정을 느끼는 다양한 상황들을 살펴보며, 나의 감정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스럽게 받을 수 있게 도와주지요. 누구나 때때로 슬픔을 느끼거나, 걱정하고, 화를 내기도 한다는 걸 안 다음에는, 그런 감정을 느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봐요. 다양한 감정에 대해 객관적인 정보를 접하고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풀어 가면서 과학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 아이와 함께 ‘묻고 답하기 놀이’를 즐기며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길러요!

    간결한 질문에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이 묻고 답하는 놀이를 즐기며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플랩 속 답은 친구가 화가 났을 때 어떤 모습일지, 나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슬픈 친구를 어떤 방법으로 위로해 줄 수 있는지, 왜 늘 기쁜 감정만 느낄 수 없는지 등 등 궁금했던 점들을 콕콕 짚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지요. 또한 귀여운 동물들을 의인화하여 묘사한 그림과 상황은 더욱 친근감 있게 다가오고, 섬세한 감정에 대해서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림작가 정보
  • 크리스틴 핌
  •  어렸을 때부터 책을 무척 좋아했습니다. 특히 베아트릭스 포터의 책을 가장 좋아했으며 그녀처럼 따뜻하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배고픈 작은 생쥐의 완벽한 아침거리 찾기』는 그림 작가로 활동하던 크리스틴 핌이 글도 함께 지은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글작가 정보
  • 케이티 데이니스
  •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