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0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알고 보면 동화의 주인공보다 더 주인공 같은 식물

    독이 든 사과, 마차로 변신한 호박, 빵과 사탕으로 만들어진 집을 짓는 데 쓰는 곡물의 가루, 야수가 가꾸는 장미……. 이런 식물이 없었다면, 재미있는 동화도 탄생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 책은 『백설 공주』, 『신데렐라』, 『헨젤과 그레텔』, 『미녀와 야수』 등 아홉 편의 동화를 통해 마법 같은 식물의 세계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책입니다. 멋진 동화 스토리 안에서 식물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역사적으로 흥미로운 사실들을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출판사 리뷰
    알고 보면 동화의 주인공보다 더 주인공 같은 식물
    독이 든 사과, 마차로 변신한 호박, 빵과 사탕으로 만들어진 집을 짓는 데 쓰는 곡물의 가루, 야수가 가꾸는 장미……. 이런 식물이 없었다면, 재미있는 동화도 탄생하지 못했을 겁니다. 이 책은「백설 공주」, 「신데렐라」, 「헨젤과 그레텔」, 「미녀와 야수」 등 아홉 편의 동화를 통해 마법 같은 식물의 세계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책입니다. 멋진 동화 스토리 안에서 식물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역사적으로 흥미로운 사실들을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 자연재해, 광물 등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동화에서 식물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식물만 동화에 나오는 건 아닙니다. 이책에는 동화에 나오는 식물 이야기뿐 아니라 동화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사람을 해치는 늑대, 흉작의 원인이 된 화산 폭발, 마법의 거울에 들어 있는 수은, 모두가 갖고 싶어 하는 황금 등 동화와 관련된 동물과 자연재해, 광물 등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았습니다.

    식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활동
    각 이야기의 끝부분에는 독자들이 직접 맛보고 냄새도 맡고 만져보면서 마법사 같은 식물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알 수 있도록 간단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화에 나오는 식물을 이용한 요리와 나무 집 만들기, 팔찌 만들기, 포푸리 만들기, 등불 만들기 등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흥미를 갖고 만들어볼 수 있는 활동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하코보 무니스
  • 1973년 스페인 페롤에서 태어났다. 혼자서 그림을 배웠으며 지금은 특히 어린이를 위한 책과 교과서, 게임 등을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림을 그릴 때마다 무엇보다 재미있게 그리려고 노력한다. 재미있게 지내는 것이야말로 웃음만큼이나 전염성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한다. 2005년에 호세 세그렐레스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2004년에 푸라와 도라 바스케스 아동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수상했다.

     

글작가 정보
  • 아이나 S. 에리세
  • 마요르카섬의 팔마에서 태어났다. 산속을 걷고 부모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또 상상 속 친구들과 옆에 있던 강아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어릴 때에는 호기심이 너무 많아서 마녀가 되고 싶었지만 대학에서 생물학을 공부했다. 자연, 특히 환상적인 식물의 세계와 인간이 만든 문화와의 관계에 관심이 많다. 아동교육가로서 어린이들이 식물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해당되는 일이다.

     

번역가 정보
  • 성초림
  • 스페인어 동시통역사와 번역가로 일하면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어요. 소설가 이순원, 김채원, 박현욱의 작품을 스페인어로 번역해 해외에 소개했으며,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플라테로와 나》 《사춘기, 그놈》 등이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