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바람그림책 90권. 소피아는 아기 때부터 마음먹은 일은 꼭 해냈어요. 한 살 때부터 가족들을 도왔답니다. 소피아는 언제나 더 좋은 것을 꿈꾸고, 그걸 바로 행동으로 옮기며, 멋지게 성공시키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할아버지가 거대한 쓰레기 더미에서 다치는 일이 생겼어요. ‘이건 잘못된 거야!’ 소피아는 생각했어요. 그리고는 엉망진창 쓰레기 산을 공원으로 바꾸겠다고 결심하지요. 공원을 만들기 위해 소피아는 무슨 일을 할까요? 소피아는 도시에 새로운 공원을 만들 수 있을까요? 『정치가 소피아의 놀라운 도전』은 꿈을 키우며 자라는 아이들에게 보내는 힘찬 응원과 격려를 담은 책입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며 큰 꿈을 꾸게 될 거예요.
    출판사 리뷰
    ● 더 좋은 내일을 꿈꾸는 아이의 도전
    소피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예요. 다른 사람 돕는 일을 좋아했고, 언제나 더 좋은 것을 꿈꾸지요. 그러던 어느 날, 소피아의 할아버지가 쓰레기 더미에서 다치는 일이 일어났어요. 다람쥐를 쫓던 강아지 퍼프를 잡으려고 쓰레기 언덕 꼭대기로 올라갔는데 그만 쓰레기 산이 와르르 무너졌거든요. 소피아는 엉망진창 쓰레기 산을 도시 주민 모두가 쉴 수 있는 새로운 공원으로 바꾸겠다고 결심했어요. 그리고는 새 공원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이웃 사람들의 의견들을 모으고, 새 공원을 위한 지도도 만들었지요.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나 혼자 이 모든 일을 이뤄낼 수 있을까?’ 두려움이 몰려온 순간도 있었지만 소피아는 용기를 냅니다. 그리고 드디어 시청 앞에 마주 섭니다. 소피아는 과연 모두를 위한 새 공원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 책은 도시의 쓰레기 산을 시민 모두를 위한 공원으로 만드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계획은 소피아라는 작은 여자아이로부터 출발하지요. 소피아는 이 도전을 통해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깨달으며 한 뼘 더 성장하게 됩니다. 아이들도 이런 소피아를 보며 자신 안에 있는 용기를 발견하고 자신의 꿈에 도전하는 마음을 갖게 될 거예요.

    ●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작지만 용기 있는 첫발
    시민과 사회를 위해 일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이 책의 주인공 소피아는 도시 변두리에 방치된 쓰레기 산을 모두를 위한 공원으로 바꾸겠다고 결심합니다. 이것은 나뿐만 아니라 모두를 위한 일이지요. 이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 소피아는 이웃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기도 하고, 시장님과 시청 공무원들 앞에서 새 공원을 위한 계획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팻말을 들고 사람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청원서를 받기도 하지요. 이 책은 하나의 작은 생각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완성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은 이 과정들을 통해 시민과 사회를 위해 일하는 것이 어떤 것이고, 어떠한 마음과 자세로 해야 하는 일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 꿈을 키우며 자라는 아이들에게 보내는 힘찬 응원과 격려
    주인공 소피아는 남미계 미국인 여자아이예요. 작고 어리지만 소피아는 잘못된 일을 발견한 후, 그것을 바꾸기 위해 과감히 행동합니다. 이 책은 인종과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더 나은 사회를 위한 하나의 목소리가 어떤 차이를 만들 수 있고, 사람들이 좋은 것을 넘어서는 더 좋은 것을 위해 어떻게 모일 수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적극적으로 탐구하며 미래의 직업으로 발전시키는 일에 있어서 성별이나 인종에 구애받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이 책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리 아이들이 사회적 편견을 넘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으며, 반드시 꿈을 이룰 것이라는 용기를 주는 이야기입니다.

    ● 미국 평단의 극찬과 부모들이 선택한 시리즈
    모험심 강하고 유머러스하며 영리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
    -미국 전문 서평지 커커스리뷰-

    책 읽기 수업시간에 승자가 될 만한 책
    -미국 학교도서관저널-

    안드레아 비티와 데이비드 로버츠 두 작가는 「발명가 로지의 빛나는 실패작」 「과학자 에이다의 대단한 말썽」 등 성별과 인종 등 사회적 편견을 넘고,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며 아이들이 이루는 꿈에 대한 작품을 함께 발표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과학자 에이다의 대단한 말썽」은 미국 페어런츠 초이스 어워즈에서 금메달을 받았지요.

    발명과, 과학자에 이어 이번 작품은 ‘정치가 소피아’의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의 꿈과 도전에 대한 두 작가의 이 시리즈들은 뉴욕타임즈, USA투데이, 월스트리트저널, 미국서점협회에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등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아이들의 용기와 도전을 응원해 주세요.
그림작가 정보
  • 데이비드 로버츠 (David Roberts)
  • 데이비드 로버츠는 상상력 넘치는 독특한 그림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토스트 위의 생쥐 코》로 영국 스마티 금상을 받았고, 《작은 빨강》은 케이트 그린어웨이 선정도서가 되었습니다. 원래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고 모자 디자인을 했던 데이비드는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아름답고 재치 있는 그림으로 큰 갈채를 받고 있습니다.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모자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어린이 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드레아 비티와 〈건축가 이기 펙〉을 함께 작업했으며, 작품으로 〈꼬질이 버티 지렁이〉 〈괴물 요리사〉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안드레아 비티
  • 여러 그림책과 동화책의 글을 쓴 작가로, 〈건축가 이기 펙〉 〈거인들이 놀러 올 때〉 등이 타임지선정 10대 어린이 책에 선정되었습니다. 작품으로 〈보송보송 토끼들의 공격〉 〈매미 여름의 비밀〉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혜진
  • 고려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즐겁게 연주해요!』, 『돼지왕』, 『행복한 색깔 도둑』, 『잘 가, 나의 비밀친구』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