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5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위대한 도전으로 세상을 바꾼 22명의 탐험가 이야기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세계사와 지리도 배워요!

    전 세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앗! 시리즈’의 작가 애니타 개너리가 세상을 바꾼 놀라운 탐험가 22명의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최초로 탐험을 나선 한노부터 역사상 가장 멀리 달까지 탐험을 떠난 닐 암스트롱까지 탐험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대항해 시대, 신대륙 발견, 남극 탐험, 달 착륙 같은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세계사적 사건과 더불어 세계지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새로운 땅을 발견하고 값진 보물을 찾아내고 놀라운 과학적 사실을 밝혀내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면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은 탐험가들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가슴을 뛰게 할 겁니다. 때론 사자와 맞서 싸우고, 해적을 물리치는 등 모험과 도전이 가득한 탐험의 세계를 만나 보세요.
    출판사 리뷰
    22명 탐험가들의 흥미진진한 탐험 이야기
    탐험의 세계는 언제나 흥미진진합니다. 폭퐁우가 몰아치는 바다를 헤치고, 앞이 모이지 않는 모래 바람을 뚫고, 목표한 것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탐험가들의 이야기는 늘 감동적이지요. 「세상을 바꾼 놀라운 탐험가」는 새로운 땅을 발견하고 값진 보물을 찾아내고 놀라운 과학적 사실을 밝혀내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면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은 22명의 탐험가들의 이야기를 한 권에 담은 책입니다. 세계 최초의 탐험가로 기록된 한노와 동방견문록을 남긴 마르코 폴로,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 최초로 세계 일주 항해를 한 마젤란, 최초로 북극점에 도달한 로버트 피어리, 최초로 달에 간 닐 암스트롱, 최단시간 단독 요트 세계 일주 항해에 성공한 엘렌 맥아더 등 위대한 도전으로 세상을 바꾼 이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아이들의 호기심도 채우고, 세계사와 세계지리도 배워요!
    기원전 5~4세기경 지중해 아프리카 연안까지 이루어진 역사상 최초의 탐험부터, 15~17세기 대항해 시대에 있었던 식민지 개척 탐험, 그리고 18세기 이후 벌어진 여러 과학 탐구, 그리고 2004년 신기록을 세운 엘렌 맥아더의 단독 세계 일주 세일링 등 고대부터 현대까지 놀라운 탐험 이야기를 모두 담았습니다. 시대 순으로 구성된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아이들은 시대에 따라 탐험의 목적과 장소가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시대상은 물론 탐험의 결과로 달라진 역사도 자연스레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각각의 탐험 이야기와 함께 탐험 경로를 보여주는 지도가 실려 있어 탐험가가 이동한 거리와 장소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탐험가의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이 생생하게
    도전과 용기를 통해 배우는 감동과 교훈
    「세상을 바꾼 위대한 탐험가」에는 탐험을 꿈꾸었던 어린 시절과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이어간 탐험 여정 등이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그려집니다. 이들은 각각 탐험의 목적도, 장소도, 시대도 달랐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한 바를 이루어 내려는 의지와 용기만큼은 다 같았습니다. 때론 사자와 맞서 싸우고, 식인종 마을에서 지내기도 하며, 폭풍과 해적을 만나 죽을 고비를 넘기기도 하면서도 자신의 꿈을 잃지 않은 이들의 인내와 용기는 아이들에게 커다란 교훈과 감동을 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마이클 뮬란
  •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나 서배나 미술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 후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민속 미술, 1960년대 일러스트레이션, 팝아트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글작가 정보
  • 애니타 개너리
  • 인도에서 태어났다. 물론 그때는 자기가 태어난 곳이 어디인지 몰랐다. 학교에서 지리를 배울 때 유일한 관심사는 창밖으로 달아날 궁리뿐이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흥미진진하고 아찔한 지리’에 대한 호기심이 개너리의 마음속에서 곰팡이처럼 조금씩 자라기 시작했다. 지금은 요리조리 돌려 보거나 뚫어지게 쳐다보지 않고도 어떤 지도든 척척 잘 읽는다. 영국 왕립 지리학회 회원이며, 전 세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앗! 시리즈’에서 많은 책을 집필하여 지리학협회 은상을 수상했다.

     

번역가 정보
  • 고정아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동화 기획실 ‘햇살과 나무꾼’에서 어린이 책을 우리 말로 옮기거나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숲 속의 날씨 이야기』『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할 교과서 속 열사 인물 100』『슈바이처』가 있습니다.『세잔』『모네』『피카소』『연기 자욱한 밤』『물 이야기』『변신』『토끼 아저씨와 멋진 생일 선물』『따로 따로 행복하게』『삐리와 함께 떠나는 우리강산 지리여행』『엄마가 알을 낳았대!』『너, 공룡 사촌이니?』『미소 짓는 두 스님』『말썽꾸러기 바텀의 나들이』『얼룩이 싫은 얼룩소』『졸린 걸 어떡해』『킹피셔 동물 백과사전』(전 4권)등 번역서가 많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