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93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들을 새로운 상상력의 세계로 이끄는 환상적인 그림책

    하늘에서 팔랑팔랑 떨어진 새하얀 천은 토끼뿐 아니라 아이들을 아름다운 상상의 세계로 이끕니다. 토끼는 랄랄라 룰루룰루 콧노래까지 부르며 멋진 재봉 솜씨를 뽐내 봅니다. 하얀 토끼의 하얀 원피스는 이제 멋진 변신을 거듭합니다. 꽃밭을 산책하면 알록달록 꽃무늬 원피스가 되고, 비를 맞으면 물방울무늬 원피스가 되죠. 풀씨 사이를 거닐면 풀씨 무늬 원피스가 되기도 하며 토끼의 원피스는 환상적인 패션쇼를 펼쳐 줍니다. 가는 곳에 따라, 만나는 것에 따라 마법처럼 변신하는 원피스라니, 상상만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하지요? 토끼의 멋진 원피스는 아이들에게 깜찍한 상상력과 샘솟는 즐거움을 안겨 주지요.
    출판사 리뷰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의 사랑받는 명작
    시간과 공간,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 온 그림책 중 한 권이 바로 『나의 원피스』입니다. 처음 출간 당시 이 책은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주인공 토끼 캐릭터가 인형과 머그잔 등 각종 굿즈로 만들어질 정도로 인기를 누렸습니다. 니시마키 가야코는 고미 타로, 안노 미쓰마사, 사노 요코, 초 신타, 이와사키 치히로 등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그림책 작가이며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고단샤 출판 문화상 그림책 상 수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으로도 그 실력과 명성은 익히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나의 원피스』는 평생 아이들을 작품 테마로 삼아 진지하게 그림책 작업을 이어가고 있는 작가의 대표작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니시마키 가야코
  • Kayako Nishimaki  
    도쿄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으며, 화가였던 아버지는 작가가 어릴 때 어느 곳에 그림을 그리고 낙서를 해도 혼내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마음껏 그릴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다고 한다. 도쿄 예술대학 공예과를 졸업한 뒤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조그만 노란 우산》으로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을, 《그림을 좋아하는 고양이》로 고단샤 출판문화상 그림책 상을 받았다. 작가는 그림을 보는 아이들의 정확한 눈을 존경하며, 그런 아이들이 볼 그림책을 진지하게 만들고 있다. 《나의 원피스》, 《마코짱의 생일》, 《업어 줘》, 《지렁이 체조》, 《작은 별 아이와 살쾡이》 등 많은 작품 들이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번역가 정보
  • 황진희
  • 대학에서 일본어 통역을 전공했습니다. 두 아이를 키우면서 그림책과 어린이 문학에 매료되었습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김포 지회에서 어린이 책 문화 운동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도서관 여행을 할 때와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그림책을 읽어 줄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옮긴 책으로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군화가 간다』『르완다에 평화의 씨앗을』『신데렐라의 엉덩이』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