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86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젖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이 한 권에!
    궁금증도 풀고, 올바른 생활 습관도 길러요

    『젖니 요정』은 아이에게 처음 나는 이, 젖니에 대해 아이와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은 책입니다. 처음 이가 나기 시작해 총 20개의 젖니가 나는 시기와 순서, 충치가 생기는 이유와 충치를 막기 위해 가져야 할 올바른 양치 습관, 튼튼한 치아를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은 물론 어금니와 송곳니, 앞니의 차이와 쓰임 등 치아에 관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지요. 부모는 물론 아이 스스로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귀여운 그림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건강은 물론 두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저작 활동의 기본이 되는 치아를 아이가 스스로 소중히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화제의 책 『내 맘대로 두 살』을 지은 민치 작가의 신작
    엄마의 마음으로,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젖니 이야기

    아이에게 첫 이가 나는 순간은 부모가 평생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시간 중 하나입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감동스럽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이에게 찾아온 이 소중한 ‘젖니 요정’에 대해 부모도 아이도 모르는 것투성이입니다. 이 책은 본인의 좌충우돌 육아 경험을 담은 그림책 『내 맘대로 두 살』로 엄마들의 폭풍 공감을 얻은 민치 작가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누구보다 엄마 마음을 잘 아는 작가답게, 엄마가 알고 싶은 것들, 엄마가 아이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것들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놓았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주제별로 간결하고도 친숙한 표현으로 설명하여 아이들 스스로 궁금증을 풀고 올바른 습관을 가지는 일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지요. 캐릭터처럼 귀엽게 표현된 치아의 모습들이 특히 친근감을 자아냅니다.

    귀여운 그림으로 친절하고 자세하게!
    젖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다

    젖니는 언제 처음 날까요? 어떤 순서로 나고, 이갈이는 언제쯤 하게 될까요? 어금니와 송곳니는 어떤 점이 다를까요? 충치는 왜 생길까요? 충치가 생기지 않으려면 양치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책은 치아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기 위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알려줍니다.

    젖니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갈 무렵까지 아이와 함께하는 치아입니다. 이 시기는 아이의 성장 과정에서 올바른 습관을 기르는 것은 물론, 건강과 두뇌 발달 등에도 무척 중요한 시기이지요. 특히 저작 활동은 건강과 두뇌 발달에 직결되는 만큼, 치아 관리에 엄마들은 더욱 신경을 쓰기 마련입니다. 젖니에 대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그림책 『젖니 요정』은 아이들이 자신의 신체 일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이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민치
  • 1971년 교토에서 태어나 만화가, 화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크릴 과슈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챠토몬치의 네 번째 앨범 YOU MORE의 일러스트를 작업했으며, 2016년 프랑스 영화감독 오드 단세와 함께 3D 단편 애니메이션 미시마사이코(Mishimasaiko)를 공동 제작했습니다. 『내 맘대로 두 살』은 민치가 세상에 선보이는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번역가 정보
  • 고향옥
  •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나고야 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연구하였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열까지 셀 줄 아는 아기염소』『구리와 구라의 헤엄치기』『집 나가자 야호야호!』『응급 처치』『바이바이』『나는 입으로 걷는다』『우주의 고아』『바람을 닮은 아이』, ‘와하하 선생님, 왜 병에 걸릴까요?’ 시리즈,『아슬아슬 삼총사』『프라이팬 할아버지』『용과 함께』『히나코와 걷는 길』『채소밭 잔치』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어린이 문학을 공부하며 그림책 연구와 외국 그림책을 우리 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