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30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사고로 낯선 곳에서 길을 잃고 만 일곱 마리 동물들의 집을 찾아 전 세계 숲을 탐험하는 생태 과학 그림책이에요. 유럽의 혼합림, 캐나다의 타이가, 코스타리카의 열대 우림 등 제각각 독특한 숲의 모습부터 숲속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까지, 알면 알수록 신비로운 숲을 탐험해 보세요!
    출판사 리뷰
    동물들의 집을 찾아 전 세계 숲으로 탐험을 떠나 봐요!
    여우원숭이, 어치, 코알라, 대왕판다 등 일곱 마리의 동물들이 밀렵꾼에게 잡혔다가 자동차 사고를 당해 낯선 곳에서 집을 잃고 말았어요. 동물들은 자기가 살던 숲으로 너무나 돌아가고 싶어 해요. 하지만 집으로 돌아가는 길도 모르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찰리가 동물들과 함께 전 세계 숲을 돌아다니며 각각의 동물들이 살기 적합한 보금자리를 찾아 줄 거예요. 자, 그럼 지금부터 찰리와 동물들과 함께 전 세계 숲으로 탐험을 떠나 봐요!

    찰리와 동물들은 유럽의 혼합림, 캐나다의 타이가, 코스타리카의 열대 우림 등 다양한 숲으로 가요. 그리고 각각의 숲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안내를 받으면서, 숲에 대해 깊고 넓게 알게 되지요. 그 덕분에 집 잃은 동물들의 집도 찾게 되고 말이에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지구상에는 여러 종류의 숲이 존재하며, 모든 숲은 제각각 독특한 특징이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더불어 어떤 동물과 식물이 각각의 숲에 살고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자연에 적응해 살아가는 동식물을 통해
    놀라운 자연의 법칙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아요
    우리가 사는 지구에는 다양한 종류의 숲이 있고, 동물과 식물은 제각각 독특한 숲의 환경에 적응해 가며 살아가고 있어요. 예를 들어, 북반구의 냉대 기후 지역에 있는 타이가 숲에 사는 동물들은 아주 추운 겨울이 되면 자신이 사는 곳보다 따뜻한 곳으로 이동하거나 겨울잠을 자요. 또, 아프리카 인도양에 위치한 마다가스카르섬의 가시 숲에 사는 식물들은 가뭄을 버텨 내기 위해 물을 많이 저장할 수 있도록 크기도 아주 크고, 뿌리도 아주 길게 자라나지요. 이 책에는 이렇게 저마다의 생존 전략으로 다양한 숲의 환경에 적응해 살아가는 동식물이 가득 담겨 있어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어린이들은 놀라운 자연의 법칙뿐만 아니라 생명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깨닫게 될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린흐 다오
  • 베트남 하노이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그곳에서 살았어요. 체코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어요. 졸업 작품으로 만든 필름은 국제 페스티벌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어요. 2016년에는 체코미술감독협회에서 청년 부문 창작상을 수상했어요. 한동안 회사 생활을 하다가 거기서 쌓은 경험으로 프리랜서로 활동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지금은 다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어요. 주로 감자칩과 녹차를 먹고 살아요.
     

글작가 정보
  • 파블라 하나치코바
  • 체코 모라비아의 어느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포도밭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곳이었지요. 어린 시절부터 책 읽기를 아주 좋아했고, 글을 쓰는 작가가 되길 꿈꾸었어요. 체코 올로모우츠에 있는 팔라츠키 대학교에서 영어와 중국어와 인문학을 전공했어요. 지금은 알바트로스 출판사에서 아동 문학 부문 편집자로 일하고 있어요.
     

번역가 정보
  • 이충호
  • 경남 고성에서 태어나 서울대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과학 도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로 우수과학도서(한국과학문화재단) 번역상을 수상했으며,『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로 제 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대한출판문화협회) 번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옮긴 책으로 『이야기 파라독스』『아하! 바로 그거야』『새로운 우주 이론을 찾아서』『놀랄 만큼 간단한 과학의 역사』『우주를 뒤흔든 7가지 과학 혁명』『세계를 변화시킨 과학자들』시리즈(13권),『유레카 유레카』『도도의 노래』『사이언스 오딧세이』『와인전쟁』『자연의 유일한 실수 남자』『펭귄과 함께 쓰는 남극 일기』『세계의 동식물』등이 있으며 ‘위대한 발자취’ 시리즈의 『세계의 정상, 에베레스트를 정복하다』『지구의 끝, 극점을 밟다』『우주 시대의 개막, 달에 착륙하다』 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