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2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누구나 실패하며 살아갑니다!

    역사적으로 큰 업적을 이룬 사람도, 우리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친 사람도 수많은 실패와 실수를 경험했습니다. 인간과 함께 자연을 이루고 사는 동물들도 생존을 위해 매일같이 실패를 거듭하지요. 위대한 발명품도 한때는 실패작이었답니다. 이처럼 우리는 모두 실패하며 살아갑니다. 『실패 도감』은 성공 이야기 대신 실패와 실수 이야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실패한 이야기를 왜 읽어야 하냐고요? 아무리 위대한 사람이라 해도 인간이라면 누구나 실패를 하며 살아간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실패하는 것이 덜 두려워질 테니까요. 이 책을 통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다시 일어설 용기와 힘을 얻어 보세요.
    출판사 리뷰
    "살다 보면 실패나 실수를 반드시 경험하게 돼.
    하지만 겁낼 필요 없어.
    실패와 실수는 우리를 성장시켜주는 소중한 경험이니까!"

    우리는 지금까지 위대한 인물들의 성공 스토리에 주목해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그들처럼 돈을 많이 벌 수 있을지, 유명해질 수 있을지 그 비법을 배우고자 했습니다. 반면에 지난 잘못이나 실수에는 눈길을 주지 않았지요. 그렇게 훌륭한 사람들이라면 실패를 하지 않았을 거라 생각하거나, 실패에서는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 아는 유명인, 그리고 위인들은 성공을 거두기 전에 무수히 많은 실패를 겪었습니다. 믿기지 않는다고요?

    「실패 도감」은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유명하고 훌륭한 인물들의 ‘실패’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자기가 만든 회사에서 쫓겨난 적이 있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인어공주」를 쓴 안데르센은 연이어 사랑에 실패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코코 샤넬은 가수의 꿈을 포기해야만 했고, 위대한 경제학자인 마르크스는 정작 돈을 벌지 못해 가계를 꾸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비틀스도, 베토벤도, 마이클 조던도 실패하고 실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실패를 통해 무언가를 배웠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실패는 누구라도 하는 것이구나!’, ‘실패는 성장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이구나!’ 하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실패가 있었기에 훗날의 성공도 있었음을 직접 보여주는 이 책은 실패를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으름뱅이? 미루기 천재?
    아닙니다, 실패가 두려운 것입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날려줄 유쾌한 그림책

    이 책은 실패를 배움의 기회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실패에 대한 두려움도 날려줍니다. 많은 사람이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도전을 망설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는 게을러서가 아니라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줄일 수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가벼운 마음으로 생활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패 도감」은 유명인부터 동물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존재들이 늘 실패를 거듭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줍니다. 실패는 누구나 하는 것,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다면 몇 번이고 실패해도 괜찮다는 것을 밝고 유쾌하게 그려냅니다.

    전설의 카레이서 아일톤 세나는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인생 최대의 실수가 뭐냐고? 그것은 앞으로 생기게 될 것이다.” 실패와 실수는 늘 반복됩니다. 누구나 그렇습니다. 실패가 우리 삶의 일부이고 꼭 필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면 그 다음 실패가 닥쳤을 때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무언가를 배우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책을 통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다시 일어설 용기와 힘을 얻어 보세요.

    피, 땀, 눈물로 얼룩진 실패 대잔치
    웃음과 무지개에 주목하자!

    이 책은 184가지 실패 이야기를 분야별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발명가, 예술가, 기업인, 모험가 등의 인물뿐만 아니라 독특한 생존 방식 때문에 실패를 거듭하며 사는 동물들의 이야기도 담았습니다. 동물의 왕이라고 불리지만 사냥 성공률은 그다지 높지 못해 3일에 한 번 정도 배를 채우는 사자, 겨울을 나기 위해 묻어둔 나무 열매를 어디에 묻었는지 까먹는 바람에 먹지 못하는 다람쥐,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기 다리를 잘라 먹고 죽기도 하는 문어 등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날려주는 책이기도 하지만 ‘죽음에 이르게 한 실패와 실수’에서는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도 전달합니다. 아주 작은 실수로도 사람은 죽음이라는 마지막 실패를 겪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살아서 실수를 할 수 있는 것은 또 하나의 경이로운 행운이라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실패와 실수로 탄생한 위대한 발명품 이야기도 실었습니다. 접착력이 약한 접착제에서 탄생한 포스트잇, 곰팡이가 생기는 바람에 만들어진 페니실린, 두통약에 실수로 탄산수를 섞어서 탄생한 콜라 등 한때는 실패작이었던 히트 상품들의 놀라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실패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지만 웃음을 잃지 않도록 유머를 곳곳에 심어둔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모두 실패로 눈물을 흘리고 있지만 이겨내고 다시 일어섰기 때문에 이 책에는 무지개가 많이 떠 있습니다. 피, 땀, 눈물로 얼룩진 실패 대잔치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도록 밝고 유쾌하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 웃으며 실패를 마주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Mugny (머그니)
  • 귀여운 병아리 캐릭터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실패’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도 즐거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도록 밝고 유쾌하게 그렸습니다.

     

번역가 정보
  • 강방화
  • 1977년 일본 오카야마(岡山)현에서 태어난 재일교포 3세. 책과 영화, 그리고 세상의 모든 ‘작품’을 사랑한다.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일번역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