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00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숨은그림찾기로 즐기는 세계 여행!
    서울부터 뉴욕, 파리, 로마, 시드니 등
    세계에서 가장 생기 넘치는 도시들을 탐험하자!

    알쏭달쏭 숨은그림찾기로 세계 대표 도시들을 여행하는 체험 논픽션, 『세계 도시 대탐험』이 출간되었다. 『세계 도시 대탐험』은 도시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을 자세하고 재치 있게 묘사한 그림에 도시의 대표 건축물과 상징에 대한 설명을 곁들인 책이다. 도시 풍경 그림을 찬찬히 뜯어보면 마치 도시 골목골목을 누빈 것과 같은 느낌이 절로 든다.
    출판사 리뷰
    볼 때마다 새로운 재미가 따라오는 흥미로운 숨은그림찾기
    이 책은 숨은그림찾기를 네 가지로 나누어 놓았다. 첫 번째로 도시 풍경 그림에서 명소 여섯 곳을 찾아본다. 명소 여섯 곳의 역사나 상징에 대한 설명을 읽어 본 뒤에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다. 두 번째 숨은그림찾기는 각 나라의 특징을 보여 주는 전통문화, 사람, 동물, 국기 등을 찾는 것이다. 세 번째 문제는 도시의 색깔을 보여 주는 사물이나 동물을 찾으면서 수를 세는 문제다. 이 문제들을 풀면서 각 나라의 문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네 번째는 맨 뒤에 있는 정답에 있다. 정답에는 숨은그림찾기의 배경으로 그려져 있는 건축물에 대해 추가로 설명을 덧붙여 놓았다. 배경 역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도시의 상징물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정답을 확인하는 동시에 새로운 숨은그림찾기를 시작할 수 있다. 이렇게 네 단계에 걸쳐 숨은그림찾기를 하고 나면 세계 도시 여행은 모두 끝난 걸까. 화가 틸리의 도시 그림에는 아직도 많은 이야기가 남아 있다. 화가가 사람과 풍경을 다채롭고 꼼꼼하게 묘사한 덕분에 독자들은 더 많은 것을 느끼고 상상할 수 있다.

    화가의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감성 논픽션 그림책
    화가 틸리는 세계의 도시마다 가지고 있는 색깔을 살리기 위해 여러 장치를 이용했다. 우선 각 도시마다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뽐낼 수 있는 계절을 골라 묘사했다. 바르셀로나의 여름, 뉴욕의 가을, 모스크바의 겨울 등이다. 또한 베이징은 화려한 야경을, 파리는 해질 녘 풍경을 묘사하는 등 도시의 매력을 가장 강하게 느낄 수 있는 배경을 선택했다. 그리고 복잡하게 얽혀 있는 건축물들을 두서없이 배열하지 않고 실제 위치와 지형을 참고하여 그렸다. 교통 시설, 상점, 먹거리 등도 실제 모습과 비슷하게 특징을 잘 잡아 표현했다. 더불어 틸리 특유의 강렬한 색 대비는 도시의 활기찬 에너지를 그대로 보여 준다. 표정이 살아 있는 인물들 모습은 무척이나 익살스럽다. 물론 책 속 도시에는 회색 건물과 사람만 살지 않는다. 도시를 터전으로 삼은 동물들도 늘 함께한다. 이런 따뜻한 감성이 책 곳곳에 담뿍 담겨 있어 재미를 더한다.
그림작가 정보
  • 틸리
  • 영국 브라이튼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단행본과 런던의 일간 신문 『가디언』 등에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셰익스피어는 어디에?』, 『A YEAR IN MY LIFE 나의 365일 다이어리』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루시 멘지스
  • 영국에서 글을 쓰며 살고 있는 작가이자 편집자입니다. 그동안 『A YEAR IN MY LIFE 나의 365일 다이어리』 등에 글을 썼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은령
  • 고려대학교에서 심리학과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어린이를 위한 책을 번역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 [유레카!], [아인슈타인 프로젝트], [반딧불이 니노], [뭉치는 아무도 못 말려!] 등이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