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1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하늘을 날고 싶은 대장 토끼와
    그 꿈을 이루어 주고 싶은 부하 토끼들의
    웃음 빵빵 무한 도전!

    『대장 토끼는 포기하지 않아』는 중독성 있는 캐릭터와 따뜻한 이야기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 ‘큐라이스’의 신작 그림책이에요. 야망 가득한 대장 토끼가 꼭 이루고 싶은 꿈, 그것은 바로바로 하늘을 나는 것이죠. 대장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부하 토끼들이 가만있을 리 없겠죠? 꿈을 향해 도전하는 대장 토끼와 부하 토끼들의 폭풍 케미가 펼쳐집니다!
    출판사 리뷰
    대장 토끼의 꿈을 위해서라면!
    커다란 몸집, 신사 콧수염, 붉은 나비넥타이로 멋을 낸 대장 토끼가 부하 토끼 세 마리를 거느리고 씩씩하게 산책 중이에요. 그런데 갑자기 멈춰 선 대장 토끼가 이렇게 말했어요. “나도 갈매기처럼 넓은 하늘을 훨훨 날고 싶어.” 대장 토끼의 간절한 한마디에 부하 토끼들은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합니다. 굵고 긴 고무줄에 대장 토끼를 넣어 하늘로 슝~, 세상에서 가장 큰 샴페인 뚜껑에 태워 하늘로 퐁~. 부하 토끼들의 노력에 감동한 대장 토끼는 풀숲에 떨어지고, 흙투성이가 되어도 도전에 도전을 거듭하지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멋져요. 포기하지 않는 대장 토끼는 더 멋지죠. 대장 토끼와 부하 토끼의 케미가 살아 있는 인기 작가 ‘큐라이스’의 그림책! 면지에 실린 네 컷 만화도 주목해 주세요.

    대장 토끼는 기죽지 않아!
    어떻게 하면 대장 토끼가 하늘을 날 수 있을까요? 세 마리 부하 토끼는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대장의 꿈을 이루어 주기 위해 분주히 움직여요. 작은 몸집에 바짝 세운 눈썹에서 부하 토끼들의 결의가 엿보이지요. 하지만 다소 엉뚱하고 방법으로 대장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해요. 그럴 때마다 대장 토끼는 조심스럽게 “이거 괜찮을까?” 하고 걱정스런 맘을 드러내요. 하지만 파이팅을 외치는 부하 토끼들에게 “응, 나 힘낼게.”라며 도전을 멈추지 않아요. 근엄한 대장 토끼가 부하들의 노력에 힘을 얻어 마지막까지 애쓰는 모습에 절로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좋은 부하 토끼들을 곁에 둔 대장 토끼의 그다음 꿈은 과연 무엇일까요? 어린이가 즐길 수 있는 귀여운 그림책인 동시에 작가 특유의 유머가 어른들의 마음도 사로잡는 한 권이에요.
그림작가 정보
  • 큐라이스
  • 고양이와 산책을 사랑하는 만화가이자 연출가. 1985년 일본 도치기현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사카모토 유스케이다.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는 시무룩한 표정을 짓는 고양이 「네코노히」를 트위터에 연재했고, 작가의 탁월한 표현력으로 별다른 대사 없이도 공감을 이끌어내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도 SNS나 대형 커뮤니티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네코노히」 「친절한 티베트 여우 스나오카 씨」 「스키우사기」 「차코」 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황진희
  • 대학에서 일본어 통역을 전공했습니다. 두 아이를 키우면서 그림책과 어린이 문학에 매료되었습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김포 지회에서 어린이 책 문화 운동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도서관 여행을 할 때와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그림책을 읽어 줄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옮긴 책으로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군화가 간다』『르완다에 평화의 씨앗을』『신데렐라의 엉덩이』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