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6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탈것의 내부를 들여다본 적이 있나요?
    정비사가 되어 탈것의 이곳저곳을 구석구석 뜯어 봐요.
    육지, 바다, 우주를 누비는 탈것의 구조와 작동 원리가 한 권에 쏙!
    기계를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탈것 도감!

    콘크리트 믹서차의 드럼 안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소방차에는 어떤 도구들이 실려 있을까요? 우주선의 엔진은 어떤 모양일까요? 탈것이 고장 나 곤란해하는 동물 친구들을 도와서, 탈것의 내부를 들여다보고 망가진 부품을 찾아 고쳐 봐요. 눈에 보이지 않아서 몰랐던 탈것의 구조와 작동 원리가 머리에 쏙쏙 들어올 거예요!
    출판사 리뷰
    구석구석 뜯어보며 탈것 완전 정복!
    아이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 단 한 권의 책!

    커다랗고 멋진 외관에 온갖 일들을 뚝딱뚝딱 해 내는 탈것은 언제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소방차 안에는 뭐가 들어 있어요?”, “굴착기에 달린 바구니는 뭐라고 불러요?”, “콘크리트 믹서차의 드럼 속은 어떻게 생겼어요?”, “비행기나 우주선은 어떻게 하늘을 날아요?” 아이들의 쉴 새 없는 질문에,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말문이 턱 막혀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의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가와 함께 실제 탈것의 안팎을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어떤 부품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는 것일 테지요. 그러나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부모님들이 참고할 만한 전문 서적이 없지 않지만, 그 내용을 소화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 노릇이지요.

    『탈것 슈퍼 도감』은 탈것을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해 겉에서는 결코 볼 수 없는 다양한 탈것의 내부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그 핵심 부품의 모양과 이름, 기능, 나아가 각 탈것의 작동 원리 자체를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설명합니다.

    귀엽고 친근한 동물들과 함께
    정비사가 되어 봐요!

    『탈것 슈퍼 도감』은 어린이가 직접 정비사가 되어 동물 친구들을 도우며 탈것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익히는 ‘참여형 정보 그림책’입니다. 책을 펼치면 탈것 앞에서 난처해하는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어딘가 한 군데씩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탈것이 멈춰 버린 것이지요. 이제 우리 아이들이 강아지 정비사를 도와 동물 친구들의 문제를 해결해 줄 차례입니다.

    이 책에서 정비사가 되는 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안내 글인 ‘찾고, 고치고, 출발!’만 따라 하면 되거든요. 우선 안내 글에 따라 탈것의 안팎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분명 어딘가 한 군데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을 거예요. 고장 난 탈것과 중요 부품을 모아 놓은 란을 비교해서 살펴보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문제를 찾아냈다면 해결할 방법도 말해 보세요. 한 장, 한 장 문제를 해결하고 중요 부품을 익히다 보면 어느새 정답 면에 이르게 될 거예요.

    기계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탈것의 안팎을 낱낱이 들여다볼 수 있어서 즐겁고, 기계에 별 관심이 없는 아이라 해도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고장 난 부품을 찾는 재미에 쏙 빠져드는 책! 『탈것 슈퍼 도감』은 즐거운 책 놀이를 통해 아이들을 자연스럽게 과학의 세상으로 이끌어 줍니다.
그림작가 정보
  • 제즈 투야
  •  독학으로 화가가 되었으며, 뉴질랜드 웰링턴 가까운 곳에서 살고 있다. 필리핀에서 자랐으며, 친구들과 방과 후에 스틱볼(막대기와 야구공으로 하는 야구와 비슷한 놀이)을 즐겨 했다. 뉴질랜드에서는 크리켓이 가장 유명하지만 제즈는 텔레비전으로 야구 보는 것을 좋아했다. 특히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좋아한다.

글작가 정보
  • 크리스 옥슬레이드
  • 기계, 지구 과학, 취미 분야에서 2백 권이 넘는 어린이 정보책을 펴냈습니다. 정비사로 일했으며, 복잡한 과학 지식과 현대 기술을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해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쓴 책으로 《위대한 과학자》, 《감쪽같은 가상현실》 들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민유리
  • 연세대학교 아동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을 만들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신통방통 제제벨』『엄마, 엄마, 엄마!』『사랑과 숫자 세기에 관한 책 10』『일등이 되고 싶은 아이에 관한 책#1』『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전쟁』『오늘은 무슨 옷을 입을까?』『동생은 정말 귀찮아!』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