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1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주 신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화학
    원소 시티로 떠나는 모험!

    『모여라 원소 시티로!』는 즐겁게 학습하며 공부의 재미를 더해주는 ‘담푸스 지식이 담뿍담뿍’ 시리즈의 두 번째 책입니다. 복잡한 계산을 해야 하는 물리, 눈에 보이지 않는 입자를 이해하고 외워야 하는 화학. 과학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동안 어렵게 배우고 암기했던 118개 원소들을 재미있는 만화와 화학 정보들을 보며 쉽고 명쾌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호기심을 느끼고 친숙하게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어린이들이 처음 만나는 가장 쉬운 화학 공부 책으로 과학에 흥미를 더해줄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와글와글 원소 시티에서 원소 캐릭터를 만나자!

    『모여라 원소 시티로!』는 118개 원소들이 모두 모여 사는 원소 시티에서 개성 넘치는 원소 캐릭터들을 만나는 새로운 과학책입니다. 단순히 원소 기호를 외우는 식으로는 화학 공부가 재미있을 수 없습니다. 이 책은 원소들의 정보를 ‘이야기’와 ‘캐릭터’로 전달합니다. 각각의 원소들은 비슷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어떤 패밀리에 어떤 원소가 속하는지를 알면 그 원소의 성질을 알기 쉬워집니다. 우주에서 최초로 태어난 원소인 수소는 이 책에서 원소 시티의 시장으로 등장합니다. 수소 시장을 따라 원소 시티를 모험하고, 원소들을 소개 받아 보세요.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캐릭터 그림과 원소 소개 글은 그 동안의 어렵고 지루한 원소 공부에서 벗어나 스스로 즐거움을 찾아 읽는 책이 될 것입니다.

    모두 화학 영재가 될 수 있다

    원소 시티라는 기발한 설정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물질을 구성하는 원자와 원자의 구조 등 기본 개념부터 각 원소들의 특징과 쓰임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원소의 구조는 어렵게 느껴지지만 도시와 마을, 이웃 주민이라는 설정은 어린이들에게 익숙하기 때문이죠. 외우지 않아도 저절로 익혀지는 책의 구성과 내용은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과학적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화학은 어렵다는 생각을 깨고, 각각의 원소들을 마치 친구처럼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면 모두 호기심 있게 세상을 탐구하는 과학자를 꿈꿀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가 사는 세계는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우리 주변의 모든 것, 우주의 모든 것은 원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소를 이해하는 것은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일이고,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모든 물질을 이해하는 일입니다. 이 책에서는 아주 작아서 눈에 보이지 않는, 멀게만 느껴졌던 원소들이 실제 일상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가령 리튬은 “스마트폰을 작동시키는 게 바로 나야!”, 스트론튬은 “불꽃놀이 대회의 주인공은 바로 나야!”처럼 소개하고 있지요. 책을 다 보고 난 뒤에는 우리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물건들에 숨은 원소를 찾아보며 흥미롭게 각각의 원소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호리타 미와
  •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캐릭터 디자이너, 쿠마데 장인(쿠 마데는 11월 닭의 날에 일본에서 열리는 ‘도리노 이치’라는 축제 에서 판매하는 갈퀴입니다. 복을 긁어모은다는 의미가 있어요) 이에요. 도쿄조형대학 졸업 후 디자인 사무소, 게임회사 등을 거쳐 프리랜서가 되었습니다. 여러 책들과 잡지, 웹사이트 등에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러 관 공서, 대형 음반사, 방송국, 출판사 등과 함께 일하고 있 어요. 쿠마데 전시 ‘호리타 미와 도리노 이치’를 열기도 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