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697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덥고 힘들고 짜증날 때 생각나는 그것, 아이스크림!

    우주나무 그림책 10권.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그림책이 나왔다. 낙타와 코끼리와 사막여우와 목도리도마뱀, 이 네 친구가 사막을 건너는 여정에서 신기루 같은 아이스크림 나라를 발견한다. 현실의 고단함을 잠시 잊고 아이스크림의 황홀한 판타지에 몸을 맡기는 상상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지루하고 고된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위로처럼 건네는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힘든가요? 지쳤나요? 짜증이 폭발할 것 같나요?
    지금이 바로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순간이에요.
    사막을 건너듯 지루하고 고된 삶에 찾아온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마법!

    네 친구가 길을 떠납니다. 사막을 건너갑니다. 갈수록 태양은 더욱 뜨겁게 작열하고, 네 친구는 덥고 숨 막히고 어지럽고 짜증이 나서 폭발할 것만 같습니다. 그때 신기루처럼 아이스크림 성이 나타납니다. 우리의 네 친구, 낙타와 코끼리와 사막여우와 목도리도마뱀이 서로 도와 가며 성에 오르고 보니, 그곳은 온갖 아이스크림이 가득한 아이스크림 나라입니다. 네 친구는 아이스크림을 실컷 먹고 흡사 놀이공원 같은 아이스크림 나라를 구석구석 누비며 즐깁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날리고 원기를 회복한 네 친구는 다시 길을 떠납니다. 이젠 발걸음도 가볍게 룰루랄라 노래까지 부르면서요. 네 친구는 마침내 목적지인 사막 도시에 다다릅니다. 그렇다면 목적지에 도착한 그들은 무엇을 했을까요? 네 친구에겐 그 힘든 여정을 견디며 와야 했던 뚜렷한 목적이 있었답니다.

    기분 전환에 아이스크림만 한 게 있을까요? 물론 아이스크림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의 효과가 일시적인 쾌감에 그치는 것만도 아닙니다. 아이스크림이 주는 차가움과 달콤함과 부드러움은 잠깐이지만, 그 잠깐의 휴식과 위로와 달달함이 피곤과 불쾌함과 짜증을 날려 버립니다. 온몸에 가득 찬 열기가 식고, 곤두섰던 마음이 누그러지고, 그리하여 방전되었던 몸과 마음을 다시 추슬러 목적지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것이 때로 우리에게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이유겠지요. 자, 아이스크림 먹고 힘 내자고요!
그림작가 정보
  •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멋진 그림을 보고 지금까지 어린아이마냥 그림책에 푹 빠져 지내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SI그림책학교를 수료한 뒤, 마음껏 그림책과 동화책에 그림을 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붓질을 멈추는 순간까지 아이들의 마음을 담은 예쁜 그림들을 그리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열두 가지 감정』,『행복 일기』,『얘들아, 학교를 부탁해!』,『누가 바나나를 가져갔을까?』,『브레멘 음악대의 첫 번째 공연』,『소리 이야기 2』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안단테
  • 준비 없이 아빠가 되고, 배운 바 없이 아이를 키우며, 시시때때로 내 안의 아이와 마주칩니다. 최고는 아니더라도 번듯하고 싶은 평범한 아빠로서 사회와 가정에서 짐 지운 아빠 노릇에 숨찬 모든 아빠들과 그런 아빠를 둔 아이들에게 연대의 마음을 표합니다. 물론 그 가정을 꾸려가는 엄마들에게도! 문학과 예술을 공부했으며 환금성으로 수렴되지 않는 가치를 찾아 글을 씁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