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9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공룡 특공대』는 공룡 26종의 특징을 유쾌하고 재치 있는 동시로 표현한 그림책이다. 동시를 읽다 보면 공룡들이 친근하게 여겨지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세계가 인간들의 질서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실감 나는 그림들이 압권이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친근하고 정겨운 느낌을 어린이들에게 선물한다. 또 동시 내용을 돕기 위해 각 공룡에 대한 정보를 쉬운 말로 소개해 놓았다. 어느 시대에 살았는지, 왜 그와 같은 이름을 얻게 되었는지, 그들의 독특한 특성은 무엇인지에 관한 것들이다. 지적인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훌륭한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공룡의 특징을 유쾌하고 재치 있는 동시로 표현한 그림책

    6500만 년 전 공룡은 홀연히 자취를 감추었다. 이는 중생대에서 신생대로 넘어가는 경계에 해당하는데, 이 시기에 바다생물도 2/3가 대량 멸종되었다. 그동안 여러 설명들이 있었으나 소행성들이 충돌하여 엄청난 먼지를 일으켰고, 이로 인해 지구의 기온이 급격히 내려감으로써 얼어 죽거나 굶어 죽었다는 것이 가장 널리 인정되고 있다. 다시 제멋대로 세상을 휘젓고 다니도록, 사라진 공룡들을 동시인 김이삭이 불러냈다. 『공룡 특공대』는 공룡의 특징을 유쾌하고 재치 있는 동시로 표현한 그림책이다. 어떤 공룡은 작고 귀여우며, 또 어떤 공룡은 크고 무시무시하다. 그러나 26종에 이르는 공룡들은 모두 어린들에게는 사랑스러운 친구들이다.

    야! 사냥한 것
    좋은 말로 할 때
    놓고 가!

    튼튼한 근육질 꼬리로
    한방 후려치면
    다른 공룡들 달달달

    한번 물면
    놓지 않는 근성
    공룡마을에
    쫙~ 소문났어요.

    -「놀라게 하는 타르보사우루스」전문

    타르보사우루스는 후기 백악기(7000만 년 전)에 살았던 육식 공룡으로 아시아의 몽골 지역에서 발견되었다. 타르보사우르스란 ‘놀라게 하는 도마뱀’이라는 의미이다. 1.3m에 달하는 거대한 두개골, 8~16cm의 날카로운 이빨과 강력한 턱, 굵은 목을 가지고 있었으며, 어떠한 사냥감도 한번 물면 놓지 않았다. 이와 같은 같은 타르보사우루스의 특징을 잘 활용하여 동시로 표현하였다. 동시를 읽다 보면 공룡들이 친근하게 여겨지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세계가 인간들의 질서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더욱 공룡들이 멸종했다는 사실이 안타깝게 여겨진다.

    무엇보다 이 책은 실감 나는 그림들이 압권이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친근하고 정겨운 느낌을 어린이들에게 선물한다. 또 동시 내용을 돕기 위해 각 공룡들에 대한 정보를 쉬운 말로 소개해 놓았다. 어느 시대에 살았는지, 왜 그와 같은 이름을 얻게 되었는지, 그들의 독특한 특성은 무엇인지에 관한 것들이다. 지적인 부분과 감성적인 부분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훌륭한 그림책이다.
그림작가 정보
  • 윤진희
  •  일찍이 자연이 좋아 식물 그리는 것을 시작으로 그림에 푹 빠져 지내고 있어요. 보태니컬 아트를 그리고 가르치면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는 첫발을 내디뎠었어요. 따뜻한 시선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이삭
  • 경남 거제 칠천도라는 조용한 섬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과학자가 꿈이었고, 책 탐험하기를 좋아했습니다. 2008년 『경남신문』 『기독신문』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고, 2011년 동시 「우리 동네 문제아」 외 2편으로 『어린이와문학』 추천 완료, 제9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시집 『바이킹 식당』 『고양이 통역사』 『여우비 도둑비』, 동화집 『거북선 찾기』 『황금고래와의 인터뷰』 『꿈꾸는 유리병 초초』, 시집 『베드로의 그물』 등이 있습니다. 제9회 서덕출문학상, 제3회 울산아동문학상, 제13회 우리나라 좋은 동시문학상, 제10회 울산작가상을 받았습니다. 2011년 서울문화재단 창작지원금과 2015년 울산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울산 선바위도서관, 중부도서관, 옹기종기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랑 ‘동시랑·그림책’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