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0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손바닥공룡이 뭐야? 한번 보여줘!”

    자, 손가락을 쫙 펴세요. 그런 다음 손바닥에 좋아하는 색깔의 물감을 쓱쓱 칠하고 나서 종이에 꾹 찍어보세요. 어때요? 독특한 손바닥 도장이 나타났지요. 이제 손바닥 도장에 어울리는 공룡의 몸통과 머리, 꼬리, 무늬를 하나씩 그려볼까요? 차근차근 따라 하면 손바닥공룡 완성이에요~! 참 재밌죠? 요래조래 손가락을 오므렸다 폈다 그리면 못 만날 공룡이 없어요. 기다란 나뭇잎을 냠냠 먹는 키다리 공룡 브라키오사우루스, 바람을 가르며 나는 해남이크누스와 프테라노돈. 나무를 타고 노는 작은 공룡 에피덱시프테릭스도 금방 볼 수 있지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신기한 손바닥공룡 모습이 나타나요. 저마다 생김새도 별나고 성질도 달라요. 이번에는 또 어떤 공룡이 무슨 일을 벌일까요? 보면 볼수록 유쾌한 손바닥공룡 세계로 다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볼까요?
    출판사 리뷰
    “손바닥 그림을 빰! 찍었더니, 상상의 공룡이 크앙~!”

    우와, 정말로 공룡이 나타났어요~! 빨갛게 칠했다, 노란 줄무늬도 북북 그었더니, 처음 보는 공룡이 생겨났어요. 얼굴에 콧수염도 그려볼 테야. 이 공룡 이름은 히히, 우리 아빠 공룡이에요. 돌머리 헤딩 슛을 날리는 이 박치기 공룡은 바로 내 짝꿍이고요, 핑크빛 드레스를 좋아하구요, 예쁜 짓 윙크하는 이 공룡은요, 내가 진짜 진짜 좋아하는 공룡인데요, 이름은 비밀이에요.

    다섯 손가락 모양을 본떠 깜짝 나타나는 마법과 같은 그림을 표현해보세요. 가족 얼굴도 쓱쓱, 친구 모습도 얼마든지 그릴 수 있어요. 그림엔 정답이 없어요. 내가 생각하는 걸 맘껏 신나게 그리면 돼요. 나만의 생각이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세계랍니다. 그냥 떠오르는 느낌을 색연필도 좋고, 물감도 좋고, 크레용도 다 좋아요. 알록달록 특별한 자신의 세계를 마음껏 표현하는 게 중요해요.

    손바닥 그림 그리기에 빠져 보면, 저절로 집중력이 생겨요. 사물의 특징이나 개성을 찾아내는 관찰과 연상감각이 쑥쑥 길러지죠. 누가 뭐래도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체험이야말로 최고 창의놀이가 아닐까요.

    『손바닥공룡』 그림책의 특징

    1. 기발한 상상과 재치 넘치는 표현이 즐거워요.
    제각각 다르게 생긴 공룡들을 손바닥 도장을 찍어 멋지게 그려냈어요. 발상이 기발하고 한눈에 잡아내는 표현 솜씨에 입이 딱 벌어져요. 와우~! 당장 따라 해보고 싶지요.

    2. 시와 같은 운율과 리듬 있는 말놀이 재미를 익혀요.
    ‘찰방찰방’,‘퐁퐁’,‘으샤라으샤’와 같은 의성어와 의태어를 적절히 표현하여 말놀이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어요. 쉽고 짤막하며 리듬감을 살린 글은 소리 내어 읽을수록 감칠맛이 더해요.

    3. 모두가 좋아하는 손 모양 놀이와 공룡의 만남이 절묘해요.
    공룡은 전 세계 아이들이 좋아해요. 손바닥 찍기 놀이도 모두 즐기지요. 두 요소가 어우러진 『손바닥공룡』을 보면 아이들 눈이 휘둥그레져요. 아주 새롭고 특별한 놀이라는 걸 금방 알아내지요.

    4. 깜찍한 캐릭터와 함께 이야기를 시작해요.
    빨강아리, 노랑아리, 파랑아리랑 즐거운 이야기 속으로 출발~! 책장을 넘길 때마다 새로운 공룡과 맞닥뜨려 지루할 새가 없어요. 마치 모험 게임을 하듯 신나고 빠른 구성, 열린 결말은 더욱 호기심을 자극해요.

    5. 공룡캐릭터 고유 특징을 색감이나 이름으로 잘 살렸어요.
    ‘에피덱시프테릭스’는 30cm 정도의 가장 작은 공룡이에요. 날렵한 성질을 표현하려 장난치는 몸짓과 ‘나무타기 공룡’이라고 이름 지었어요. ‘티라노사우루스’는 무서운 사냥꾼 이미지를 빨갛게 표현하면서 ‘아주 사나운 이빨공룡’으로 불렀지요. 한눈에 공룡의 성질을 알아차릴 수 있게 말이에요.

    6. 실제 공룡과 깜짝 비교해보는 ‘챔피언 모델 뽑기’를 눈여겨보세요.
    손바닥공룡 모델로 삼은 실제 공룡 모습과 이름을 함께 꾸몄어요. 15마리 공룡의 생김새나 특징을 서로 비교해서 가장 닮아 보이는 주인공을 찾아보고, 공룡에 대한 재미를 느껴보세요.

    7. 신체 놀이와 판타지 세계를 동시에 체험해요.
    몸으로 즐기는 미술 표현 놀이를 짜릿한 모험 이야기로 확장했어요. 간단한 신체 놀이에 공룡 세계의 판타지를 섞어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만들어냈어요. 유치원, 미술학원 같은 곳에서 손쉽게 따라 하는 색다른 체험교재로도 딱 좋아요.
그림작가 정보
  • 한태희
  • 그래픽디자인과 그림 작업을 함께하다가 <솔미의 밤하늘 여행>이후로 그림책에 전념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꽃놀이> <도솔산 선운사> <손바닥 동물원> 등에서 다양한 기법의 그림을 보여주었습니다. <로봇친구>에서는 로봇이라는 소재를 통해서 현실을 풍자하기도 했고 <휘리리후 휘리리후>에서는 회전착시를 이용한 재미있는 그림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신선한 즐거움을 주면서 어른과 아이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유제이
  • 오랫동안 어린이 교육콘텐츠를 만들었어요. 행동주의(?)기질 탓에 얼결에 과학학습만화 초대박 사고를 쳤어요. 13권 완간도서로 방송판매 베스트셀러를 만들더니, 수백 권 시리즈 ‘why?신드롬’을 불러일으켰지요. 처음 『손바닥동물원』에 이어 색다른 재미로 만드는 생각놀이터 궁리에 빠져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