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6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내가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지 생각해보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그림책

    세상의 모든 사람은 그 누구와도 바꿀 수 없이 특별해! 평범한 어린이 로이가 일상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점을 발견한 후, 사람들에게 말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알아가는 이야기
    출판사 리뷰
    나는 정말 특별해요!
    세상 그 누구와도 바꿀 수 없는 존재, 바로 나!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나』는 주인공 로이가 자신만의 특별한 점을 발견하면서 ‘나’라는 존재의 소중함을 느끼는 책이다. 이 책은 로이가 자신의 특별한 점을 이야기하면, 가족, 친구, 선생님 등 주변 사람이 그 점에 대해 공감하거나 증언해 주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로이가 친한 친구 일곱 명 중 혼자만 물구나무선 채로 걸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자, 친구 중 한 명이 물구나무선 채로 앞, 뒤, 옆으로 걸을 수 있는 로이가 너무 멋지다고 칭찬한다. 그뿐만 아니라 로이는 얼굴에 있는 보조개, 학교 조회 시간에 운동장에서 혼자만 쓰러진 것 등 일상에서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나만의 특별한 재주’라고 여긴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로이처럼 내가 왜 특별한 사람인지, 얼마나 가치 있는 사람인지 스스로 생각해보고, 세상 그 누구보다 소중한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 보자. 더 나아가 아이들이 스스로 ‘나는 특별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가치를 찾는다면, 자존감이 높아지고 어떠한 고된 상황이 와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오늘도 하루에 하나씩 나 자신에게 애정을 듬뿍 담은 말을 해 보고, 일상 속에서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나만의 특별한 점을 찾아보자.
그림작가 정보
  • 스기야마 가나요
  • Kanayo Sugiyama
    1967년 일본 시즈오카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도쿄가쿠게이대학 초등미술과를 졸업했습니다. 문구회사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지금은 북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K·스기야마 박사의 동물도감』『K·스기야마 박사의 식물도감』『코끼리책』『펭귄책』『고양이책』『배를 타고』『츄-츄-츄』『스키스키 법사』『손톱』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모리 에토
  • 1968년 4월 2일도쿄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을 졸업했다. 일본 아동교육전문학교에서 아동문학도 공부하였다. 1990년 『리듬』으로 고단샤 아동문학상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했고, 같은 작품으로 1992년 제 2회 무쿠 하토쥬 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변하는 것이 두렵지만 결국 그 변화를 긍정적으로 수용해가는 중학생 소녀의 내면 세계를 치밀하고 섬세하게 잘 그려냈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한 「우주의 고아」로 제33회 노마 아동문예상 신인상과 제45회 산케이 아동출판 문화상 일본 방송상을 수상했고, 『아몬드 초콜릿 왈츠』로 제20회 로보노이시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달의 배」로 제36회 노마 문예상을 수상했다. 『컬러풀』로 제46회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을 수상했는데, 이 작품은 영화화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Dive!』으로 제52회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을 수상했다. 아동문학의 틀에서 벗어나 처음 발표한 『영원의 출구』로 제1회 서점 대상 4위에, 『언젠가 파라솔 아래에서』로 나오키상 후보에 올랐다. 그녀는 『바람에 휘날리는 비닐 시트』로 2006년 나오키 상을 수상하였다.

    『바람에 휘날리는 비닐 시트』는 국제 기구에 근무하면서 국제 결혼을 한 한 쌍의 부부 이야기이다. 이 책은 아동·청소년 문학가로 이름을 떨치던 모리 에토가 성인을 대상으로 출간한 세 번째 소설이다. 바람에 휘날려 힘없이 이리저리 날리는 비닐 시트 같은 난민들의 나약한 목숨에 대한 연민을 지녔던 에드, 그의 죽음으로부터 눈물 대신 현장으로 향하는 용기와 결단을 얻은 리카의 사연이 삶의 가치를 지켜내는 일의 중요함을 역설한다.

    에토는 일본에서는 매우 유명한 여류작가이자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상복이 무척 많은 작가이다. 그녀는 따스하면서도 힘차고 깊이 있는 작품 세계로 폭넓은 독자층을 형성하고 있다고 일본 문단에서 높게 평가하고 있다. 아마도 아동문학을 많이 쓴 그녀의 온기있는 글이 그 저력이 아닌가라고 조심스럽게 추측해본다.

번역가 정보
  • 박숙경
  • 1973년 경기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인하대학교 일본학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 국문과를 졸업했고, 일본 오오사까 국제아동문학관 외국인 객원 연구원으로 공부했습니다. ‘겨레아동문학연구회’ 회원입니다. 옮긴 책으로는『벽장 속의 모험』『꽃신』『보물찾기』『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나』『잠꾸러기 수잔의 토마토』『어디?』『수박 씨앗』『으웩과 뿌지직』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