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7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공룡 시대의 마지막을 살았던 공룡, 트리케라톱스
    그들을 이끄는 늠름한 대장 ‘큰 머리’의 감동적인 이야기!

    거대한 생명체가 살았던 백악기 시대. 1억만 년이 지난 오늘날, 공룡의 뼈 화석과 발자국에 상상력이 더해져 살아 움직이는 이야기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공룡의 탄생과 무리 생활, 대이동과 죽음까지! 큰 머리의 위대한 여정 속에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공룡의 삶이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출판사 리뷰
    다시 눈 앞에 펼쳐진 공룡시대
    ‘큰 머리’의 위대한 여정

    이야기로 만나는 공룡의 삶

    1억만년 전, 지구에는 우리보다 커다란 생명체가 살았습니다. 학자들은 ‘공룡’이라 부르며, 무엇을 먹고, 어떻게 생활했는지 연구했지요. 아무도 공룡을 실제로 보지는 못했지만, 뼈 화석과 발자국의 흔적을 연구해 공룡의 생태를 재구성했습니다. 그 연구들을 바탕에 두고 역동적인 이야기로 다시 태어난 우리의 주인공 트리케라톱스 ‘큰 머리’. 늠름하게 공룡 무리를 이끄는 큰 머리에겐 요즘 걱정이 있습니다. 지금 여기보다 먹이가 많은 곳으로 떠나야 한다는 것이지요. 푸른 풀을 찾아 북쪽으로 가는 길은 쉽지 않겠지만, 살기 위해서는 지체할 수 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트리케라톱스 무리가 이동하는 길엔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큰 머리는 무리와 함께 용감하게 어려움을 헤쳐나갑니다. 지혜로운 리더십을 발휘하는 큰 머리에 몰입하며 공룡의 삶을 눈앞에서 느껴 보세요.

    촘촘한 공룡 정보

    큰 머리의 여정에서 안킬로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등 트리케라톱스와 같은 시대를 살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공룡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백악기 시대가 갖는 특징과 공룡의 종류는 물론, 공룡의 짝짓기와 탄생, 그리고 사냥할 때 공격과 방어하는 모습까지, 공룡 박사님의 감수로 고증된 공룡의 생태가 잘 녹아 있어 지식을 자연스레 배울 수 있습니다.

    세밀화로 그려진 그림은 공룡의 실감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마치 살아있는 공룡이 앞에 있는 듯이 느껴집니다. 컴퓨터 그래픽과는 다른 매력으로 다가와 공룡의 피부 결이 하나하나 만져질 듯 보입니다. 이러한 피부색이나 생김새도 모두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했기에, 그 생생함에 무게를 더합니다.

    책 마지막에 있는 정보 페이지에서는 책에 나온 공룡의 특징과 공룡 역사에 대해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담고 있어, 독자의 궁금증을 해결합니다. 심화된 지식은 이야기에서 느낀 감동을 이어가도록 돕지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큰 머리 이야기

    어린이의 성장기 중에 ‘공룡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린이들에겐 공룡에 관심을 갖는 때가 있다고 합니다. 어려운 공룡의 이름을 줄줄 잘도 외우는 시기지요. 대개 공룡 이야기의 시작은 과학 사실을 근거로 상상력이 더해져 재탄생했기에 어린이의 상상력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아주 좋은 친구입니다. 이 책처럼 공룡을 생생한 이야기로 만나게 되면, 공룡의 이름을 말할 때마다 그에 따른 정보뿐 아니라 머릿속에서 자신만의 공룡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상상하고 이야기를 만드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지요. 자, 그럼 큰 머리와 함께 떠나 볼까요? 출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김명곤
  • 인하대학교에서 미술교육을 공부했습니다. 그림책에 그림 그리기를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참 재미있고 보람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작품으로는 《동은이는 공주님》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황
  • 1960년 일본의 교토 시에서 재일 한국인 3세로 태어났다. 1983년 일본 조선대학교 리학부 생물학과를 졸업한 뒤, 교토에 있는 조선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다. 『코끼리 사쿠라』로 일본아동문학자협회가 주최한 제1회 ‘어린이를 위한 감동 논픽션 대상’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니지쿠지라는 바다의 무지개』, 『듀공의 눈물』, 『논타와 상괭이의 바다』, 『』, 『부리 잘린 황새』, 『코끼리 사쿠라』, 『황새』, 『세상의 모든 펭귄 이야기』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