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달님 나라에서 떨어진 목걸이!
    목걸이를 누가 주웠을까요?

    달님공주의 생일이에요. 달나라 임금님은 계수나무 정원에서 생일잔치를 열고 반짝반짝 빛나는 동그란 목걸이를 선물로 주었어요. 너무 기뻐 팔짝팔짝 뛰던 공주는 그만 목걸이를 연못 속에 떨어뜨렸어요. 임금님은 연못 아래 구멍이 있어 지구로 떨어졌다며, 밤이 되면 목걸이를 찾아 주겠다고 약속했어요. 그리고 지구로 떨어진 목걸이를 발견한 원숭이는 목에 걸고 좋아했지요. 하지만 배고픈 사자를 만난 원숭이는 하늘에서 떨어진 귀한 왕관이라며 사자 머리 위에 씌웠어요. 그 후로 목걸이는 누구에게 갔을까요?
    출판사 리뷰
    귀귀코코?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란 속담이 있습니다. 물건을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해석 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여기 달님나라 공주가 지구로 떨어뜨린 목걸이가 있습니다. 이 목걸이가 원숭이, 사자, 하마, 코끼리, 아기 새에게 어떤 물건이 될 까요? 아이들과 책을 읽기 전에 어떤 물건이 될 지 연상하고 상상하며 책을 보면 좀 더 흥미 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연상과 상상력

    ‘비행기’ 하면 ‘여행’을 떠올리듯이 연상이란 하나의 사물로 인하여 이와 관련된 다른 사물을 상상하며 떠오르는 것을 말한다. 연상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끝말잇기와 같은 것입니다. 한 가지 단어를 제시했을 때 생각나는 여러 가지의 단어들, 또는 이미지 등을 떠올리는 사고 방법이지요. 아이들과 함께 집에 있는 장난감이나 사물 또는 구체적인 상황을 이용하여 연상하는 놀이를 해보세요.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하면 무엇이 떠오르니?” 라고 질문하여 보세요. 그럼 루돌프, 사슴, 산타 할아버지, 선물, 눈, 겨울왕국, 썰매, 굴뚝, 양말 등 아주 많은 것들을 이야기 하겠죠? 생활 속의 일상적인 소재나 물건을 이용하여 아이들과 연상놀이를 하면서 창의성과 상상력을 길러보세요.




    정말 멋진 그림책이죠?
    구입하기 버튼 꾹!! 버튼 눌러주세요 *^o^*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채종월
  • 한국출판미술협회 회원,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 

글작가 정보
  • 홍윤희
  • 중앙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습니다. <꿈꾸는 요요>로 "눈높이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과학을 꿈꺽해 버린 동화><별이, 안녕><똑똑한 똥덩어리 씨>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