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6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그나저나 네 동생은 어딨니?』는 2020년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Opera Prima) 부문 대상 수상작이다. 1966년부터 시작된 볼로냐 라가치상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유아동 문학상 중의 하나로, 오랜 시간에 걸쳐 그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매년 라가치상에는 천 권이 넘는 작품들이 출품되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수상작이 결정된다. 그 가운데 오페라 프리마(Opera Prima) 부문은 한 번도 책을 출간한 적이 없는 작가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으로, 일종의 신인상이다. 『그나저나 네 동생은 어딨니?』는 2020년 오페라 프리마 대상 수상으로 문학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함께 인정받았다.

    출판사 리뷰
    백화점에서 사라져 버린 해리엇 찾기!

    오늘은 토요일, 해리엇은 엄마와 언니와 함께 쇼핑을 하기 위해 백화점에 간다. 언니는 달콤한 케이크를 먹고 싶어 하고, 엄마는 케이크보다는 손잡이가 달린 냄비가 필요하다. 그런데 백화점을 돌아다니던 중, 갑자기 동생 해리엇이 사라져 버렸다!! 도대체 해리엇은 어디로 간 것일까? 엄마와 언니는 해리엇을 찾기 위해 백화점 전체를 뒤지기 시작한다. 패션 매장에서 가구 매장으로, 다시 장난감 매장으로 숨바꼭질이 이어진다. 이 추격전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합류한다. 결국 말썽쟁이 해리엇은 헤어졌던 가족과 만나게 되지만 여기에는 놀라운 반전이 숨어 있다! 독자는 등장인물들과 함께 백화점 속의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점이 찍힌 옷을 입은 조그마한 아이를 찾는 데 뛰어들게 된다. 많은 독자들이 백화점 안에서 숨바꼭질을 하듯 해리엇을 찾는 것에 큰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그나저나 네 동생은 어딨니?』는 자매에 얽힌 재미있는 스토리 라인과 함께 볼거리가 많이 있다. 작품 속에서는 수많은 점, 스트라이프, 패턴, 체크 무늬가 등장한다. 또한 백화점 안에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갖고 있는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이 등장한다. 심지어 쇼핑을 하는 사람 중에는 도둑도 있다. 이 작품은 특히 파란색, 빨간색, 검은색만을 섞어서 그림을 그렸는데, 이로 인해 색감은 더 발랄하고 통통 튀게 느껴진다. 또한 제한된 색을 사용하면서 더욱 선명한 느낌을 주고, 화면은 더 활기차고 생동감이 넘친다.

    작가인 퍽 코퍼는 어렸을 때부터 도시에서 자랐다. 코퍼는 특히 어렸을 때 할머니와 함께 큰 백화점에 가는 걸 좋아했다. 그는 백화점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것과 모든 종류의 신발을 신어 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러한 백화점에 대한 사랑은 아직도 사라지지 않았다. 그래서 작가는 그림책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이 이끄는 대로 백화점을 둘러보길 바랐다. 그러기 위해서 코퍼는 까부는 아이를 쫓는 스토리를 생각해 냈다. 『그나저나 네 동생은 어딨니?』는 퍽 코퍼의 첫 작품으로, 뛰어난 관찰력과 재미있는 캐릭터 설정은 작품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있다.

    심사 위원의 말

    “독자는 백화점에서 공짜 케이크를 먹기 위해 엄마와 언니로부터 떨어진 아이를 붐비는 사람들 속에서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누군가를 잃어버렸을 때 생기는 두려움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에 공감할 수 있다.”

    “깔끔한 라인과 단순한 색이 잘 배합된 만화 같이 재미있는 그림책!”



    정말 멋진 그림책이죠?
    구입하기 버튼 꾹!! 버튼 눌러주세요 *^o^*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퍽 코퍼 (Puck Koper)
  • 퍽 코퍼는 네덜란드 로테르담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예요. 퍽은 로테르담의 빌럼 더 코닝 아카데미에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케임브리지 예술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퍽은 차를 마시는 것과 빙판에서 스케이트 타기, 자전거 타기, 춤추는 걸 좋아해요. 퍽이 바라는 게 한 가지 있다면 스튜디오에서 개를 키우는 거예요. 퍽은 지금 네덜란드의 로테르담 거리에 살고 있어요. 『그나저나 네 동생은 어딨니?』는 퍽 코퍼의 첫 번째 그림책이에요.


    Puck Koper is an illustrator from Rotterdam in the Netherlands. She graduated from Willem de Kooning Academy in Rotterdam with a BA in Illustration in 2012, and in 2017 she gained a distinction in her MA in Children’s Book illustration from Cambridge School of Art. Puck loves drinking tea, ice skating on frozen lakes, cycling and dancing. If she could wish for one thing it would be to have a dog to keep her company in her studio. Puck lives in Rotterdam on the most Dutch street you can imagine, complete with sailing boats, drawbridges and a windmill. Where Is Your Sister? is Puck's debut picture book. 

번역가 정보
  • 노은정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텔레비전 외화 번역을 시작으로 번역 작가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 그녀는 현재 어린이책을 비롯하여 많은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안녕, 해리!』『사라진 고양이의 비밀』『칙칙폭폭 꼬마 기차』『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내 멋대로 공주』『동물들의 덧셈 놀이』『괴물들의 뺄셈 놀이』『롤러스케이트 나는 소녀』『분홍? 분홍… 분홍』『호기심나비의 중국여행』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 시리즈, 『어린이 이집트인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