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8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토끼들이 북적거리는 건 하나도 재미없었어요.
    그래서 꼬마 토끼 티투는 혼자 모험을 떠났어요!

    꼬마 토끼 티투 집에는 토끼가 아주 많이 살아요. 티투는 엄마, 아빠, 동생들 그리고 이모, 이모부, 사촌들과 함께 살고 있지요. 티투는 토끼들이 북적거리는 집이 하나도 재미없었어요. 책을 읽으려고 하면, 책을 좋아하는 동생 토끼들이 모여들어 책을 먹어 버렸거든요. 티투는 토끼 가족과 잠시 떨어져 쉬고 싶었어요. 그래서 집을 벗어나 모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홀로 낯선 곳까지 떠난 티투는 어떻게 될까요? 모험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까요?

    『토끼, 토끼, 토끼책』 북적거리는 토끼 가족들을 피해 모험을 떠난 꼬마 토끼 티투가 모험을 하며 자신만의 책을 완성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잠시 가족을 떠난 꼬마 토끼가 결국 가족을 그리워하는 감성적인 이야기가 판화 같은 디지털 기법으로 독특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나무의 형태를 응용해 표현된 야생 동물의 모양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떠나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
    동생들에게 치여 북적거리는 집을 견디기 힘들어하는 티투의 모습이 낯설지만은 않습니다. 모험을 떠나기 전까지 티투는 가족들과 떨어져 쉬고 싶어 했지요. 그래서 모험을 막 떠났을 때까지만 해도 티투는 새로운 풍경을 보며 즐거워했어요. 하지만 모험이 길어질수록 티투는 지쳤고, 곧 맛있는 당근과 편안했던 집과 가족들이 그리워졌습니다. 멀어졌을 때 비로소 느낄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티투의 모험을 함께 따라가다 보면 티투와 티투를 향한 가족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용감하고 씩씩한 토끼, 모험을 하며 자란다
    “토끼는…… 토끼는 용감하고 씩씩해.” 처음으로 혼자서 모험을 떠난 티투가 중얼거립니다. 북적거리는 가족들과 떨어져 있고 싶어 집을 나온 티투는 낯선 풍경을 볼 때까지 멀리 갔습니다. 그곳에서 자기만의 책을 만들기 시작하며 티투는 성장합니다. 새로운 나무와 동물을 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지요. 토끼는 용감하고 씩씩하다는 걸 직접 보여 준 티투처럼 때로는 모험이 아이를 성장하게 합니다.

    독창적인 그림 작가 차우 혼 램이 표현한 티투의 이야기
    차우 혼 램은 판화 같은 독창적인 그림으로 티투의 모험을 나타냈습니다. 차분한 푸른색 그림 위에 붉은색으로 강조한 대비가 돋보입니다. 또한, 나무를 이용해 야생 동물의 모양을 표현하여 낯선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티투가 모험 중에 나무에서 어떤 동물을 보았는지 함께 찾아보세요.

    2020년 아마존 베스트 북
    ㅡ A Junior Library Guild Selection
    멋진 모험과 가족 사랑에 대한 즐거운 이야기
    ㅡ Kirkus
    티투처럼 내성적인 사람이 공감할 고민거리를 이야기합니다. 또한, 이 상냥한 이야기는 자연에게서 어떻게 영감을 받을 수 있는지 보여 줍니다.
    ㅡ School Library Journal
그림작가 정보
  • 차우 혼 램
  • 말레이시아 출신의 예술가, 일러스트레이터, 티셔츠 디자이너입니다. 티셔츠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토끼, 토끼, 토끼책』은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글작가 정보
  • 베스 페리
  • 친구들 사이의 우정 이야기에 특별히 관심이 많다. 쓴 책으로 『Land Shark』 『Pirate’s Perfect Pet』 등이 있으며 『Stick and Stone』으로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번역가 정보
  • 손시진
  • 대학에서 불문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외국의 우수한 그림책을 우리나라에 소개하면서 자연스레 번역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