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9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소득에서 투자까지 한눈에 보는 돈에 대한 모든 것!

    『돈이 뭐예요?』는 현명하게 돈을 벌고, 모으고, 쓰고, 나누기 위해서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핵심적인 정보를 담은 돈에 대한 흥미로운 안내서이다. 돈의 개념을 통해 경제의 흐름과 신용, 저축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첫 경제책이다.

    꼼꼼하고 자상하게 지식 이야기를 엮어 나가는 봄볕의 ‘찬찬지식’ 시리즈 중 두 번 째 책으로, 어린이들이 자칫 지루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돈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아울러 돈을 쓰는 것만큼 나누고 저축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배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돈이란 무엇일까?’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배워요!

    수천 년 전 사람들은 어떻게 거래를 해 왔을까? 과거에는 사람들이 조개껍데기, 구슬, 곡물 등을 통화나 돈으로 사용해 오다가 기원전 1,000년경부터 동전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오늘날에는 전 세계로 퍼져 동전과 지폐를 사용하고 있다. 게다가 실재적인 교환 없이 디지털 거래가 가능한 전자화폐도 있다. 직불카드, 신용카드, 기프트카드 등 카드 형태의 돈도 있다. 형태가 어떻든지 간에, 돈이란 일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거나 원하는 것을 살 때 사용하는 것이다.

    『돈이 뭐예요?』는 동전, 지폐, 수표, 카드, 비트코인, 환율 등 어린이들이 처음 접하는 돈의 기본 개념을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풀어낸다.

    ‘돈은 어떻게 벌고, 어떻게 모을까?’ 돈의 흐름을 한눈에 알아봐요!

    돈이 세상을 움직이게 한다면 어떻게 돈을 더 가질 수 있을까? 돈을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돈을 버는 것이다. 사람들은 일을 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서 그 대가로 돈을 번다. 어떤 사람들은 빵을 구워서 돈을 벌고, 어떤 사람들은 청소를 하거나, 새로운 건물을 짓거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면서 돈을 벌기도 한다.

    이렇게 번 돈을 사람들은 미래에 사용하려고 저축을 한다. 은행이나 신용조합에 저축 계좌를 만드는 것이 돈을 저장하고 늘리기 위한 안전한 방법이다.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이나 갖고 싶은 것도 많지만, 내일이나 다음 주, 내년 혹은 50년 후를 위해 저축은 하면 할수록 좋다.

    『돈이 뭐예요?』는 어떻게 해야 돈을 얻을 수 있는지, 미래를 위해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지에 대해 알려 준다. 소득, 소득 능력, 기업가, 크라우드펀딩, 은행, 재무 목표, 이자, 투자 등에 대한 개념도 함께 살펴본다.

    ‘돈은 어떻게 쓰고, 어떻게 빌릴까?’ 돈을 알면 경제가 보여요!

    일단 돈을 벌었거나 모았다면 이제 돈을 쓸 준비가 된 것이다. 돈을 쓴다는 것은 원하거나 필요했던 물건을 사는 것을 말한다. 필요한 체험을 위해 쓰는 것도 포함된다. 억만장자라고 하더라도 돈을 어떻게 쓸지에 대해 선택을 해야만 한다. 어떻게 하면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반대로 친구들로부터 돈을 융통하거나 은행에 이자를 주고 대출을 청구하는 등 돈을 빌리기도 한다. 대출은 여유가 없어 살 수 없었던 것에 돈을 지불할 수 있게 해 준다.
    『돈이 뭐예요?』는 물건을 거래하든, 아이디어나 돈을 거래하든 사람들이 돈을 빌려야 세상이 돌아가는 이유에 대해 들려준다. 비용, 세금, 예산, 공유, 부채, 신용 등에 대한 개념도 함께 소개한다.
그림작가 정보
  • 브렌던 키어니
  •  건축학을 공부한 뒤, 어린이 책에 개성 넘치는 그림을 그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하이디 피들러
  • Heidi Fiedler

    작가이자 편집자이면서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입니다. 어떤 아이디어를 어린이 책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생각을 깊이 있게 하고 호기심과 따뜻한 가슴으로 그림책과 이야기 책, 논픽션 책을 만듭니다. 책이 우리를 조금 덜 외롭게 만들어 준다고 믿으며 가장 좋은 책은 독자의 상상력을 위해 여지를 남겨 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책, 이야기 책, 중학년 동화, 활동 책, 예술 책 등 수많은 독자들을 위해 300권 이상의 책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과 이야기 책을 쓰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우리말과 글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책 읽기와 즐거운 글쓰기를 실천하고자 청소년들에게 독서와 논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문학으로 배우는 세계사』가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안지선
  • 대학에서 심리학과 기업 교육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인적 자원 개발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업무를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만드는 인적 자원 전문가(HRD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제조, 정보 통신, 벤처 기업 등 다양한 기업과 교육 컨설팅 기관에서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현재 중앙대학교 글로벌 인적 자원 개발 대학원 겸임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 『직업의 재발견』, 『단위가 뭐예요?』가 있으며, 지은 책으로 『빅데이터』, 『6가지 인간형』(공저)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