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6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재미있는 상상이 만들어 낸 특별한 공간

    [상자별 학교] 시리즈는 우주에 수백만 개의 상자로 이루어진 상자별 은하가 있다는 기발한 상상에서 시작합니다. 상자별 은하에는 종이로 만든 네모난 생명체들이 살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상자별531은 네모들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을 배우는 네모들의 학교입니다. 수십 개의 상자를 모아, 자르고 붙이고 색칠하면서 인물과 세트를 완성한, 친환경 그림책이지요. 책 속에 ‘네모 꾸미기 키트’가 들어가 있어요. 책을 읽고 손쉽게 캐릭터를 만들어 역할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 『미술 시간 마술 시간』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 체육 수업을 함께 보러 갈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상상력과 문제해결력이 쑥쑥,
무시무시한 분홍괴물 몸속 탈출하기!

상자별 학교의 체육 시간에는 네모들의 몸에 대해 공부하고 튼튼한 네모가 되는 여러 가지 방법을 배우고 익힙니다. 그리고 위험한 상황이 닥쳤을 때 네모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안전 가방에 대해서도 배우지요. 네모들은 안전 가방에 들어 있는 물건들을 이용해 분홍괴물 몸속을 탈출해야 합니다. 그게 바로 체육 시험이거든요. 분홍괴물 몸속으로 들어간 네모들은 깜깜동굴, 미끄덩동굴, 뾰족동굴, 끈적동굴 등 다양한 동굴들을 만나게 됩니다. 네모 친구들은 어떤 물건을 사용해 각각의 동굴을 탈출할 수 있을까요? 또 어떻게 하면 몸이 젖은 앙네모, 다리가 아픈 뚱네모, 엉뚱한 곳으로 달려가는 강아지 오네모네까지 모두 챙기면서 서로 도와 함께 탈출할 수 있을까요?

책장을 넘기기 전에 먼저 상상해 보세요! 나라면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 수 있을까, 하면서요. 상자별 은하라는 상상력에 동굴 탈출이라는 문제해결력까지,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이 쑥쑥 자라날 것입니다.

[교과 연계]

국내도서〉 그림책〉 주제별 그림책〉 상상력 키우기
초등 국어 1-1 7. 생각을 나타내요
초등 국어 1-2 10.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신빛
  •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에서 사진디자인을 전공했다. 중앙일보 출판국, 중앙 M&B, SB1을 거쳐 현재 동덕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사진 찍을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한다. 사진을 찍지 않았으면 어떻게 살았을까 상상조차 되지 않는다고. 『모든 날은 인생이다』『광부 그 묻혀진 얼굴』『나와 디카만 아는 여행지』 등을 펴냈다. 

글작가 정보
  • 김리라B
  • 그림책 만들고 인형놀이 하는 할머니가 되고 싶다. 그림책 『위대한 건축가 무무』와 인형극 '미술 시간 마술 시간', '인형 할머니만 모르는 이야기'를 만들었고, 첫 번째 인형극 '미술 시간 마술 시간'이 그림책이 되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