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7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초등학교 5학년인 모서현 어린이가 쓰고 그린 그림책입니다. 햄스터 쫑이를 소재로 재미있는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햄스터 쫑이는 특별합니다. 사람 말을 잘 알아들어서 언제, 어디서나 쫑이를 부르면 달려옵니다. 입안에는 정말 많은 것이 들어가고 길도 잘 찾아서 혼자 나갔다가도 집을 잘 찾아옵니다. 신선한 음식과 하루 지난 음식도 잘 구별하고 옷을 골라 주기도 합니다. 쫑이는 내 동생이자 친구이며 우리 집 막내입니다. 내가 무엇을 하든 언제나 함께 해 주는 든든한 햄스터 쫑이를 만나 보세요!
    출판사 리뷰
    바람숲그림책도서관 ‘어린이 그림책 작가 교실’에서 만든 어린이 작가 교실 시리즈 여섯 번째 책입니다. 이 그림책의 저자는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입니다. 아이가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아이의 상상력과 아이의 재능으로 만들어진 그림책입니다.

    누구나 마음속에 떠오르는 이야기들이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겪었던 일들, 상상했던 일들, 그리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그림들, 마음속 이야기를 끄집어내어 다듬고, 정리하여 이미지로 만드는 작업을 통해 그림책은 탄생합니다. 바람숲그림책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그림책 작가 교실’은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경험과 상상을 이야기로 구성해 보고, 그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구체적으로 표현하면서 꼬마 작가가 되어 보는 재미있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이야기를 구성하고 하나하나 완성해 갑니다. 무엇인가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를 구성해 본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작업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무지무지 중요한 일입니다. 이 작업들은 어린이들이 자라 어른이 되었을 때,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모서현
  • 서울 강서구에서 태어나 햄스터 쫑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치현초등학교 5학년에 다니고 있으며 밝고 친절한 성격으로 친구를 잘 사귀는 편입니다. 팝송 듣기, 글쓰기 등의 취미를 갖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