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58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도형은 그림 그리기의 시작!
    다양한 도형을 배우고 그리는 연습을 하면서
    그림에 자신감을 키워나가요!

    도형은 그림 그리기의 시작입니다. 그림을 그린다는 게 대단하고 어려운 일 같지만 실은 간단한 도형만으로 세상 모든 것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점과 선을 가지고 자유롭게 표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조금 더 복잡한 형태의 도형들을 배우게 됩니다.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마름모, 원, 반원, 타원, 별 모양 등 다양한 도형의 이름과 형태를 익히고 그리는 연습은 아이들의 표현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작가, 엘레나 바보니와 함께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미술 워크숍을 즐겨요

어린이 출판사의 편집자이기도 한 이탈리아 작가 엘레나 바보니는 어린이 책을 가장 잘 만드는 방법은 그들과 함께 머무르며 읽고 워크숍을 하는 것이라 믿고 있어요. 그래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이들과 미술 워크숍을 함께하고 있지요. 이 책에는 이러한 작가의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밝고 선명한 손그림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제시문은 아이들이 자율적이고 자유롭게 활동하게 하지요. 작가의 밑그림 위에 자기만의 상상력을 더해 장면을 완성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그림에 자신감이 쑥쑥 자라나 있을 거예요.

글쓰기에 꼭 필요한 운필력과 협응력
미술 놀이로 신나게 키워나가요

글씨를 쓰는 단계는 사실 낙서와 그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낙서 단계의 아이들은 온몸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립니다. 손가락이 아닌 손바닥 전체로 펜을 잡고 팔과 어깨가 경직된 채 움직이지요. 그러다 점차 책상에 팔을 놓고 미끄러지듯 움직이며 종이에 표시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종이에서 펜을 더 쉽게 떼고, 다양한 기호를 그릴 수 있게 되며, 결국 한정된 종이 안에 다양한 것들을 정돈하여 표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미술 놀이는 이처럼 글씨를 쓰는 데 필요한 운필력과 손과 눈의 협응력, 소근육을 고루 발달시키는 데 아주 훌륭한 도구입니다. 아이가 연필을 쥘 때마다 손이 아파한다면 재미있는 미술 놀이로 먼저 운필력을 키워주세요.

두툼한 종이와 180도 펼침 제본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마음껏 미술 놀이를 즐기세요

색연필과 크레파스뿐 아니라 물감, 사인펜, 마커 등 다양한 미술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두툼한 종이를 사용했어요. 또한 아이들이 좀 더 편하게 미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180도로 쫙 펼쳐지는 제본으로 만들었어요.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자유롭게 시도해 보고 마음껏 놀아 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엘레나 바보니
  • 화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름다운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10년 넘게 어린이 출판사에서 편집자이자 아트 디렉터로 일하고 있어요. 어린이들에게 좋은 책을 보여 주기 위해 지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해 온 것처럼, 어린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읽고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미술 활동을 나누고 있어요. 지금은 출판 에이전시 ‘더 칠드런스 북 팩토리(The Children’s Book Factory)’에서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그들의 아름다운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