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897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2020년 3월, 세계인의 가슴에 별이 된 작가, 토미 드파올라! 그가 남긴 수많은 걸작 가운데 가장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작품 『우리는 최고야!』가 마침내 새롭고 아름다운 번역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주인공 ‘우리’는 남자아이입니다. 우리는 책 읽기와 그림 그리기 그리고 혼자 산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 친구들은 우리가 운동을 좋아하지도 잘 하지도 못 한다는 이유로 놀리고 괴롭힙니다. 심지어 우리의 아빠마저도 우리가 농구나 야구를 하기 바랍니다. 분명 우리는 다른 걸 좋아하는데도 말입니다. 엄마의 배려와 존중으로 우리는 탭 댄스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토미 드파올라는 그림책 『우리는 최고야!』에서 다름과 존중 그리고 배려의 지혜를 감동적인 이야기로 전해줍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2020년 3월, 세계인의 가슴에 별이 된 일러스트레이터 토미 드파올라!
- 토미 드파올라의 책들은 15개 나라 이상에서 출간되었다!
- 토미 드파올라는 해마다 100,000통 이상의 팬레터를 받았다!
- 로라 잉걸스 와일더상 수상 작가
- 칼데콧 아너상 수상 작가
- 뉴베리 아너상 수상 작가
- 스미스손 메달 수상 작가
- 안데르센 상 미국 후보 지명
- 레지나 메달 수상 작가

* 쉬운 이야기와 감동적인 그림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정말 매력적인 그림책!
-스쿨라이브러리 저널

*모든 게 좋았다!
토미 드파올라는 지난 1979년 이후 그림책 분야의 뛰어난 개척자다.
-엘리자베스(굿리즈 리뷰)

*『우리는 최고야!』는 나를 가슴 깊이 위로한 책이다.
어린 시절 나는 주인공 우리처럼 하루 종일 그림을 그리거나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들었다. 모든 운동에 관심이 없었다.
하지 않으니 운동을 잘할 리도 없었다. 체육 시간에는 늘 선생님과
아이들의 놀림을 받았다. 당시에는 슬펐다. 하지만 지금은 괜찮다.
우리는 모두 다르니까! 그리고 토미 드파올라처럼 나 역시 작가가 되었다.
삶은 언제나 놀랍다.
-이루리(굿리즈 리뷰)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작가, 토미 드파올라
2020년 3월 세계인의 가슴에 별이 된 작가, 토미 드파올라의 『우리는 최고야!』가 출간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토미 드파올라는 『오른발, 왼발』 『고요히』 등 따뜻하고 아름다운 작품으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로라 잉걸스 와일더상 수상, 칼데콧 아너상 수상 작가, 뉴베리 아너상 수상, 스미스손 메달 수상, 안데르센 상 미국 후보 지명, 레지나 메달 수상 등 수많은 이력은 그가 평생 이룬 예술적 성취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엿보게 합니다. 하지만 수상 이력보다 훨씬 더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그가 해마다 10만 통 이상의 팬레터를 받았다는 사실입니다. 토미 드파올라와 그의 작품이 독자로부터 얼마나 진심 어린 사랑을 받고 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토미 드파올라의 자전적인 이야기, 『우리는 최고야!』
특히 『우리는 최고야!』는 토미 드파올라의 자전적인 경험을 담은 작품입니다. 토미 드파올라는 어린 시절 보통의 남자아이들과 취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놀림과 괴롭힘을 받았다고 합니다. 단지 운동을 싫어하고 독서나 그림을 더 좋아한다는 이유로 말입니다. 자전적인 이야기이기에 독자에게 주인공 우리의 아픔이 더 진심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하루에도 여러 시간씩 그림을 그리며 지낼 수 있었습니다. 아무도 저에게 자기 팀에 들어오라고 하지 않았거든요. 공놀이라면 무엇이든 소질이 없었어요. 하지만 저는 ‘우리’처럼 꽤 괜찮은 탭 댄서였어요.”
-토미 드파올라

차별을 이겨내고 작가가 되다!
다행히 토미 드파올라는 친구들의 차별과 괴롭힘을 모두 이겨냈습니다. 토미 드파올라는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꾸준히 그렸고 미술을 전공하고 마침내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그가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것은 세계인을 위한 축복이었습니다.
『우리는 최고야!』는 우리가 서로 다르다는 것이 세계를 위해, 우리 모두를 위해 얼마나 큰 축복인지를 일깨워 줍니다. 모두가 축구 선수나 야구 선수나 농구 선수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모두가 의사나 변호사나 정치가가 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는 저마다 영혼의 취향에 따라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면 됩니다. 우리가 하고 싶은 모든 일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듭니다.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 그것이 우리가 평생 배워야 하는 삶의 태도이며 지혜입니다. 우리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아름답습니다.『우리는 최고야!』는 토미 드파올라가 우리 모두에게 남긴 위대한 유산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토미 드 파올라 (Tomie de Paola)
  • 1934년 9월 15일 코네티컷 주 메리든에서 태어나 프랏 인스티튜트 (Pratt Institute) 에서 미술과 공예 부문 석사 학위를, 캘리포니아 미술대학에서 미술과 공예 부문 박사 학위를 받았다. 어린이 책 북 아티스트이자 작가이며, 현재 뉴잉글랜드 대학에서 미술과 극장 예술을 가르치고 있다.

    수많은 어린이 책을 쓰고 그렸으며 칼데콧 아너상, 뉴베리 아너 상, 스미스손 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는 『오른발, 왼발』, 『위층 할머니, 아래층 할머니』, 『네 친구들의 크리스마스』등이 있으며, 『독수리와 무지개』, 『네 가지 무서운 이야기』 등 많은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다.

    그의 대표작은 1976년 칼데콧 명예 도서로 선정된 『마법사 노나 할머니 (Strega Nona)』 이다. 이 작품은 모두 8권의 그림책으로 구성된 시리즈이며, 토미 씨가 70년대 중반 당시 소속된 대학의 교직원 회의에서 구상한 것이다. 그는 보통 교직원 회의 시간이면 뒷자리에 앉아 낙서를 하곤 했는데, 콩알만한 눈에 매부리코를 가진 웃는 입술의 할머니를 그리고 나서 몸을 뚱뚱하게 그리고 그 캐릭터 옆에 ‘Strega Nona’라고 써놓고 언젠가 그 캐릭터로 그림책을 써야겠다고 생각했고, 그것이 바로 마법사 노나 할머니가 되었다.

번역가 정보
  • 이순영
  • 1970년 강릉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뒤 여러 기업체에서 해외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009년 도서출판 북극곰을 설립하여 환경과 영혼의 치유를 주제로 일련의 책들을 꾸준히 발간하고 있으며, 번역가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짝꿍과 함께 재미있고 예쁜 책을 만들고 있어요. 골든 리트리버를 기르는 것이 꿈이에요. 번역한 책으로는 『북극곰』『당신의 별자리』『안돼!』『나비가 되고 싶어』『누구세요?』『고슴도치의 알』 등이 있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