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95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들이 사랑하는 얼굴은 무엇일까요?

    엄마, 아빠, 형, 누나, 할머니, 할아버지. 가족의 명칭을 알려주세요.
    나는 누구를 닮았나요? 그리고 각 가족에 관한 아름다운 동요를 함께 들려주세요. 말놀이를 통해 가족의 이름을 읽힐 수 있는 책이랍니다. 구멍책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구멍 속 그림을 보고 뒤의 내용을 유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1. 사랑하는 가족들의 행복한 얼굴
2008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된 이경국 작가의 작품으로 가족들 얼굴에 담겨 있는 아기의 모습을 구멍이라는 소재로 재미있게 표현한 책입니다.

구멍이 뚫린 책장을 넘길 때마다 가족들의 얼굴이 하나씩 펼쳐집니다.
요리를 하는 예쁜 엄마, 사탕을 좋아하는 아빠, 꽃을 들고 계신 인자한 할머니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는 구멍을 통해 보게 될 이미지를 미리 상상하게 되고, 책장을 넘기는 순간 매번 작은 기쁨과 희열을 느끼게 됩니다.
그 작은 희열들이 모여 아이는 자신감이 생기고 책 읽기에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아이는 가족의 표정을 따라 하기도 하고 이름을 따라 부르면서 표현력을 키우고,
가족 간의 유대감과 따뜻함을 느끼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송스는 15년간 어떻게 하면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맞는 자극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고 즐겁게 받아들여질 수 있을까를 연구해왔습니다. 사운드북이 나오기까지 많은 엄마들과 함께 이야기를 듣고, 리뷰하고, 시도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이들에게 꼭 들려줘야 할 소리는 무엇일까, 아이들의 두뇌를 깨울 적절한 자극은 어떤 것일까에 대해 답을 찾아냈습니다.
- 누구보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볼로냐 수상 작가인 이경국 작가가 처음으로 그린 사운드북입니다.
- 음악치료사가 사운드북에 맞게 음악을 편집하고, 실제 악기를 사용해 녹음했습니다.

2. 스마트폰 대신 사운드북
아이는 끊임없이 울고, 이제는 더 사람들의 눈총을 견딜 수 없을 때, 몸과 마음이 벼랑 끝에 가 있을 때, 최후의 수단으로 스마트폰을 준 기억. 있으시죠? 스마트폰을 주면 좋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그렇다고 그 유혹을 떨치긴 쉽지 않죠? 이제, 아이들에게 스마트폰 대신 사운드북을 주세요.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있는 크기, 누르면 나오는 리얼사운드와 음악! 볼로냐 수상작가의 아름다운 그림. 스마트폰을 대체하는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경국
  • 홍익대학교 가구 디자인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사진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2008년에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린 책으로 『누굴 닮았나?』, 『보고 싶었어』, 『쓰레기가 쌓이고 쌓이면』, 『사람과 세상을 잇는 다리』, 『검은 눈물, 석유』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플레이송스
  • 15년간 10만명이 넘는 아이들과 함께한 유아통합발달 프로그램입니다. 압구정 센터에서 시작해 현재는 SK브로드밴드와 함께하는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홈, 유튜브 채널, 출판 등 다양한 채널로 많은 가족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유년시절과 올바른 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를 꿈꿉니다.

    플레이송스는 뉴욕의 브로드웨이 뮤지션, 국내외 음악 치료사, 유명 작곡가와 프로듀서 등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영유아 전문 앨범을 기획/개발하였습니다. 플레이송스는 잠재력을 깨우는 '창의 통합 교육'을 목적으로 월령에 따른 5단계, 주제에 따른 18코스의 체계적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각 과정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능적, 교육적, 음악적 가치를 갖는 약 300곡의 음악을 개발하고 제작하였습니다. 또 산하의 연구소, 교육센터, 유치원 등에서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위한 음악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고 있습니다.

    14년간 10만명이 넘는 아이들과 함께한 유아통합발달 프로그램으로 압구정 센터에서 시작해 현재는 SK브로드밴드와 함께하는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홈, 유튜브, 네이버 부모i판 국피디 블로그, 플레이송스 사운드북 시리즈 등 다양한 채널로 많은 가족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유년시절과 올바른 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를 꿈꿉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