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1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들에게 기쁨 주는 장난감 이야기”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장난감 이야기』는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아름다운 그림책이다. 아이들에게 기쁨을 안겨 주는 장난감 이야기로 채워져 있다. 이 책에서 장난감은 아이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간다. 장난감은 아이들의 친구가 되어 주고 아이들은 장난감을 좋아한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이와 우정의 의미를 깨닫게 해 준다.

    레나엘은 곰돌이 인형 주비를 갖고 놀다가 잃어버리고 속상해한다. 부서진 연을 줍게 된 폴은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연을 고쳤는데 연의 진짜 주인이 나타난다. 빅토르는 아빠가 직접 만든 나무 수레를 선물로 받고 기뻐한다.

    「신난다, 나 혼자야!」, 「하늘에서 떨어진 친구」, 「어린 나무꾼」 세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글 : 앙드레 잔
    앙드레 잔은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동화 작가이다. 어린이 동화뿐만 아니라 만화 작가로도 이름을 떨치고 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장난감 이야기』 등이 있다.

    글 : 엘리자베스 고스롱
    엘리자베스 고스롱은 세계 여러 나라의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프랑스 동화 작가이다. 쓴 책으로는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공주 이야기』, 『딸아이와 함께 읽는 조랑말 이야기』 등이 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곰돌이 인형의 속마음 한번 들여다볼래?
장난감과 함께 노는 아이들의 아기자기한 이야기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장난감 이야기』는 장난감을 갖고 노는 어린이들의 이야기가 아기자기하게 담겨 있습니다.

「신난다, 나 혼자야!」는 레나엘이 마당에서 놀다가 곰돌이 인형 주비를 깜박 잊고 집에 들어가면서 생긴 이야기입니다. 주비는 레나엘을 좋아했지만 혼자 있게 되어 신이 났습니다. 왜냐하면 레나엘이 질질 끌고 다니거나 몸에 밴드를 덕지덕지 붙이는 게 싫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밤이 되자 주비는 무서워졌고 레나엘이 보고 싶었습니다. 다행히 엄마가 컴컴한 마당에서 주비를 찾았고 레나엘과 주비는 다시 만나서 행복했습니다. 늘 갖고 다니던 인형을 잃어버리고 속상했던 적이 있는 어린이는 주변을 한번 잘 살펴보세요. 인형이 자신을 찾아 주기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하늘에서 떨어진 친구」는 폭풍우가 치던 밤에 잔디밭에 떨어진 연을 주운 폴의 이야기입니다. 폴은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망가진 연을 고쳐서 즐겁게 연을 날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멀리서 자신의 연을 발견한 아이가 뛰어왔습니다. 연을 찾으러 온 아이는 폴에게 연을 같이 날리자고 제안합니다. 폴은 연 덕분에 새로운 친구가 생겼습니다.

「어린 나무꾼」은 아빠가 직접 만든 튼튼한 나무 수레를 생일 선물로 받은 빅토르의 이야기입니다. 빅토르는 나무 수레에 장난감도 싣고 달걀도 담고 여동생도 태워 주며 신나게 놀았습니다. 아빠가 앓아눕자, 빅토르는 아빠를 대신해 자신의 수레로 숲에 있는 장작을 창고로 옮깁니다. 아빠는 마음 착하고 든든한 빅토르가 무척 자랑스러웠을 것입니다.

세 편의 이야기는 장난감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인형과 놀고, 친구랑 연을 날리고, 작은 수레에 장난감을 싣고 다니는 자신의 모습을 그림책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난감과 함께 이 책을 읽어 보면 어떨까요?
그림작가 정보
  • 가이아 보르디치아
  • 이탈리아 유럽디자인학교(IED)에서 공부한 뒤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책 『호기심쟁이 강아지 팀』, 『역에서 내려요(Down by the Station)』, 『초콜릿 길(La strada di cioccolato)』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번역가 정보
  • 마르샬정지연
  • 마르샬정지연은 한국에서 태어나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미국 코넬대학교 마케팅 과정을 마쳤다.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학교 이야기』,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크리스마스 이야기』,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방학 이야기』, 『엄마 아빠와 함께 읽는 용 이야기』, 『세 명의 배불뚝이』 등 여러 책을 번역했다. 현재 프랑스인 남편과 결혼해 살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및 예술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