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46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툭탁툭탁 생기 넘치는 건설 현장으로 가요!

    많은 사람들이 살기도 하고 일하기도 하는 고층 건물은 어떻게 지을까요? 건설 현장에 가면 고층 건물을 지을 때 필요한 여러 중장비와 다양한 건축 재료를 볼 수 있어요. 설계도를 만들고, 땅을 파고, 강철 뼈대를 세우고 내부 시설을 정리해 마무리하기까지···, 수많은 과정을 거치지요.

    《생생한 건설 현장》은 궁금하지만 직접 가 보기 어려운 건설 현장 곳곳에서 불빛을 비추며 다양한 건축 재료와 중장비로 고층 건물을 짓는 과정을 알아갈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지식 그림책이에요. 재료를 운반하는 덤프트럭, 땅을 파는 굴착기와 흙을 밀어내고 다지는 불도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중장비들을 볼 수 있지요. 또한 건설 현장 곳곳에서 일하는 기술자들을 보며 마치 직접 가서 보는 것처럼 고층 건물이 완성되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어요. 퀴즈를 풀듯이 책장을 넘기기 전에 아이가 먼저 생각해 보고 불빛을 비춰 모습을 확인하면 더 재미있을 뿐 아니라 책을 읽는 즐거움과 집중력도 높아지지요.

    책 맨 뒤의 “자세히 알아보아요!”에는 건물을 짓는 건설 현장에서 필요한 여러 중장비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어요. 굴착기부터 타워 크레인, 로드 롤러까지 여러 종류의 중장비에 대한 놀라운 정보와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실제 견학한 듯 생생하게 알게 될 거예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불빛을 비추면 마술처럼 그림이 나타나는 〈불빛 그림책〉 시리즈!

아이들은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요. 어른에게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지는 일상적인 일이나 현상조차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고 새롭고, 궁금하기 때문이지요. [불빛 그림책] 시리즈는 ‘채소밭’, ‘자연’, ‘우주’, ‘지구’, ‘우리 몸’, ‘세계 여행’, ‘공룡’, ‘겨울나기’, ‘농장’, ‘건설’, ‘자동차’, ‘도시’ 등 자라나는 아이들이 궁금해하고 알아 두면 좋을 과학과 일상의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특별한 시리즈입니다. 휴대용 랜턴이나 핸드폰 손전등을 켜고 책장 뒤쪽에서 빛을 비추어 보세요. 그러면 숨어 있던 그림들이 마술처럼 하나씩 나타난답니다.
《생생한 건설 현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건축 재료와 중장비로 고층 건물을 짓는 모습을 손전등으로 확인하면서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에요. 책장을 넘기면 여러 건설장비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볼 수 있고, 고층 건물이 완성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지요.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한 장 한 장 불빛을 비추어 숨은 그림을 찾아보고, 건설 현장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익히다 보면 지루할 틈 없이 뚝딱 읽어 낼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비 존슨
  • 미국 브루클린에서 태어나 사바나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전공했다. 일러스트레이터 및 크레이티브 감독으로 일하고, 애틀랜타 매거진, 케임브리지 대학 프레스 등 다양한 곳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글작가 정보
  • 캐런 브라운
  • 영국 내피어 대학에서 출판학을 전공했다. 출판사에서 편집장으로 일한 경력을 살려 지금은 어린이책에 저자로 활동하고 있다.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 부 넘게 판매되며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번역가 정보
  • 김현희
  •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외서 담당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영국에서 영문학을 공부하면서 어린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어 틈틈이 번역을 했고, 이를 계기로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는 한편, 외국의 좋은 동화를 찾아 국내의 어린이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톰 소여의 모험》, 《버니큘라》, 《로빈 후드의 모험》, 《아이스크림의 지구사》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