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07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전염병의 세계적인 대유행 팬데믹!
    전염병은 언제부터 있었고,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

    전염병은 왜 생길까요? 그리고 인류는 어떤 전염병들의 공격을 받아 왔을까요?
    전염병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어떤 생물의 몸속에 침투해 질병을 일으키고, 이를 다른 생물에게 널리 퍼뜨리는 질병이에요. 전염병이 세계의 많은 곳으로 전파되어 수많은 사람들을 감염시키고 목숨을 앗아 가는 상황에 이르면 세계 보건 기구(WTO)에서 가장 위험한 단계인 팬데믹을 선포하게 됩니다.
    『전염병 연구소_ 흑사병부터 코로나19까지 오싹오싹한 세균과 바이러스!』에는 전염병의 역사와 종류부터 전염병의 증상, 현미경으로 확대한 세균과 바이러스, 시대별 최악의 전염병 그리고 전염병과 함께 살아가는 인류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담겨 있어요. 단순히 전염병으로 인한 심각한 문제와 영향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세계 역사 속의 전염병들과 그 의미를 살펴보고 전염병에 대한 미신과 속설 그리고 신화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지요. 그와 함께 전염병의 감염 경로, 전염병 예방, 면역과 백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람들이 당장 지킬 수 있는 감염 예방 수칙도 알려 줍니다. 또한 사회 변화에 따른 새로운 전염병의 등장, 전염병이 바꿔 놓은 세상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대안을 함께 생각하게 해 줄 거예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교과 연계 : · 《과학》 5-2 2. 생물과 환경 / 4-2 5. 물의 여행
· 《사회》 6-2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전염병에 대한 온갖 궁금증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는 곳, 전염병 연구소!
이 책을 펼치자마자 온갖 세균과 바이러스가 들끓는 전염병 연구소가 한눈에 보여요. 온갖 무시무시한 세균과 바이러스들로 가득하지만, 전염병에 대한 많은 것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살펴볼 수 있지요.
첫 번째로 실험실에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어떤 모습을 띠고 있는지 현미경으로 확인하고, 두 번째로 지구본 자료실에서 세계적 유행을 일으킨5대 전염병과 팬데믹에 대해 알아봅니다. 세 번째로는 전시실에서 전염병 악당들의 표본을 자세히 들여다볼 거예요. 그 밖에도 도서관에서 세계 역사 속의 흑사병, 한센병, 콜레라, 말라리아, 천연두 등의 각종 전염병들에 관한 이야기를 읽고, 중환자실에서 전쟁보다 무서운 인플루엔자를 비롯해 최근 유행하는 전염병까지 모두 간접 체험해 볼 수 있지요. 사진실에서 다양한 사진 자료를 통해 면역과 백신 그리고 예방 접종과 방역 관리의 중요성을 배우는 것도 의미 있답니다.
전염병 연구소는 인류를 위협하는 전염병에 대한 많은 사실들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전문 기관이에요. 그뿐 아니라 미래의 전염병을 파악하고 앞으로 인류가 전염병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지요. 또한 전 세계에 널리 퍼진 전염병, 이미 수 차례 변이된 바이러스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전염병의 경로를 따라 가면서 전염병에 대한 총체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어 만족감이 클 거예요. 전염병에 대해 바로 제대로 알면 건강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답니다.

인류가 경험한 전염병과 그 이후의 세상,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전염병의 모든 것!
인류는 아주 오래전부터 수많은 전염병을 이겨 내며 오늘날까지 생존해 왔어요. 앞으로도 어떤 전염병이 전 세계로 널리 퍼져 인류를 위협할지 알 수 없지요. 그러니 우리는 전염병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어떻게 대비하고 대응해야 할지 제대로 알아야 해요. 인류가 있는 곳에 항상 존재해 왔던 전염병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정리해 놓은 이 책만의 6가지 핵심 항목을 알아볼까요?

▷ 전염병의 역사
전염병 대유행과 전염병으로 인한 생활 양식의 변화, 바이러스의 변이와 새로운 전염병의 탄생, 미래의 전염병과 위기 대응 방식의 강화 등에 대해 파악합니다.
▷ 현미경으로 확대한 세균과 바이러스
전염병을 일으키는 병원체이지만 맨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모습을 현미경으로 아주 크게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 풍부한 사진과 최신 자료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전염병 용어와 각종 사진 그리고 최신 기록과 정보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세계 지도로 살펴보는 질병의 전파
세계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전염병의 감염 경로를 따라 가면서 전염병의 확산과 새로운 전염병의 발생 현황에 대해 이해하고, 전염병의 위험성도 깨닫게 될 것입니다.
▷ 의학 전문가의 감수와 추천
감염병에 대한 최신 뉴스를 바탕으로 생소한 바이러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일러 줍니다.
▷ 감염병의 주역 연구원 캐릭터
전염병의 세계로 안내하는 간지르르 박사(벼룩), 쥐티쿠스 교수(시궁쥐), 실험실 조교 웽(모기) 그리고 실험실 조교 콕콕(체체파리)을 따라 가면서 전염병에 대한 과학적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존 켈리
  • 20년 넘게 삽화가로 활동하면서 맥밀런, DK, 에그몬트, 스칼라스틱 등과 일해 왔다. 그동안 수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아내와 함께 작업한 그림책 『저녁 식사에 누가 올까요?』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최종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글작가 정보
  • 리처드 플랫
  • Richard Platt

    1922년부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책을 쓰고 있으며, 아내와 함께 영국의 켄트에서 살고 있다. 많은 작품 가운데 『해적 일기』는 2003년 영국의 블루 피터 어린이 도서상에서‘최고 이론서 상’을 수상하기도 헀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 『피델 카스트로』『세계의 정상, 에베레스트를 정복하다』『카이사르』『위대한 발명가와 기발한 발견의 순간들』『꼼짝 마, 악당들아!』『도전, 지구 탐험가!』『범죄의 현장』등 다수가 있다.

번역가 정보
  • 최현경
  •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 만드는 일을 합니다. 2년 동안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함께한 경험을 되새기며,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책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옮긴 책으로 『쿠키 한 입의 행복 수업』, 『엄마!』, 『아기 배달부 황새』, 『느려도 괜찮아』 들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