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62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상에서 가장 쉽고 간단한
    질문으로 슈퍼 악당을 물리치다!

    “누구도 나를 막을 수 없다!” 어느 날, 세계 정복을 꿈꾸는 슈퍼 악당 엑스레이 박사가 백화점에 들이닥쳤어요! 모두가 혼비백산하여 도망칠 때, 한 꼬마만이 도망가지 않고 박사에게 물었어요. “왜요?” “왜냐하면… 나의 엑스레이 총 때문이지!” “왜요?” “왜냐하면…,” 꼬마의 질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이어지고, 엑스레이 박사는 어쩔 수 없이 대답하기 시작하는데…. 세상을 정복하고자 하는 엑스레이 박사와 호기심 가득한 꼬마의 대화는 어디까지 흘러갈까요? 또 세계 평화는 지켜질 수 있을까요?

    그림책 《왜요?》는 아이들이 시도 때도 없이 묻는 질문이, 악당에게서 지구를 구한다는 다소 엉뚱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우연히 만난 꼬마가 던진 “왜요?”라는 질문을 따라 무심코 대답하던 악당 엑스레이 박사는 자신의 우울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립니다. 결국 박사는 자신이 진짜 원하던 모습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지요.

    이 책은 이렇듯 사소해 보일 정도로 짧고 간단한 “왜요?”라는 질문이 가진 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질문은 우리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고, 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선택 중 더 나은 길로 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한 편의 만화책을 보는 것처럼 생동감 있는 그림과 슈퍼 악당과 꼬마가 벌이는 엉뚱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매력적인 그림책 《왜요?》를 지금 만나 보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왜냐하면 난 세상을 정복할 거니까!” “왜요?”
슈퍼 악당, 호기심 가득한 꼬마를 만나 멘붕에 빠지다!

“자, 물렀거라! 누구도 나를 막을 수 없다!” 어느 날, 백화점에 나타난 슈퍼 악당 엑스레이 박사! 모두들 겁에 질려 도망갈 때, 한 꼬마만이 도망가지 않아요. “왜요?” 꼬마가 순진한 표정으로 툭 내던진 질문에 엑스레이 박사는 자기도 모르게 이유를 말해 줍니다.
“왜냐하면 내 엑스레이 총과 절대 뚫리지 않는 전투복 때문이지!” “왜요?” “왜냐하면…,” 꼬마의 질문은 계속 이어지고, 엑스레이 박사는 텅 빈 백화점을 꼬마와 함께 돌아다니며 질문에 대답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왜 세상을 정복하려는지, 원래 좋아하던 일은 무엇이었는지, 왜 그 일을 포기해야 했는지, 아빠에게 자랑스러운 아들이고 싶었던 어린 시절까지 이야기를 마친 엑스레이 박사는 마침내 자신이 더 이상 세계를 정복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만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왜요?》는 슈퍼 악당 엑스레이 박사와 호기심 가득한 꼬마의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만남을 생동감 넘치는 그림과 이야기로 담은 그림책입니다. 꼬마의 간단한 질문으로 지켜 낸 세계 평화와 나쁜 악당인 줄로만 알았던 엑스레이 박사의 어쩐지 짠한 반전 이야기를 그림책 《왜요?》에서 확인해 보세요!


“내가 진짜 원하는 내 모습은 무얼까?”
스스로를 돌아보게 만드는 질문의 힘!

몇 년 전, 인터넷에서 아빠와 딸의 대화를 담은 한 동영상이 인기를 끈 적이 있습니다. 아빠의 말에 딸이 계속 “왜요?”라며 이유를 묻고, 아빠는 식은땀을 흘리며 딸의 모든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하는 장면이 담겨 있었지요. 사소해 보이는 “왜요?”라는 질문을 무심코 따라가던 아빠가 자신도 몰랐던 진짜 속마음과 모습을 만나게 되는 순간은 놀랍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책 속 주인공 엑스레이 박사는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것이 세계 정복인 줄 알았습니다. 어린 시절 훌륭한 의사가 되길 바랐던 아빠에게 인정받기 위해, 악당이 되어 세계를 정복하려는 큰 꿈을 꾼 거였죠. 하지만 우연히 만난 꼬마의 질문에 답하는 동안 엑스레이 박사는 자신의 행동에 의문을 품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됩니다. 그러다 자신이 정말 좋아했고, 하고 싶던 일이 어렸을 때 즐겼던 뜨개질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마침내 엑스레이 박사는 세계를 정복하는 대신 자신의 옛 꿈인 뜨개질을 다시 하기로 결심합니다. “왜요?”라는 아주 간단한 질문으로 자신이 진짜 원하는 모습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위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왜요?》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애덤 렉스와 디즈니의 그림 작가로 유명한 클레어 킨이 합심해 선보인 그림책입니다. 생명력 있는 애니메이션 그림을 그렸던 클레어 킨답게 이번 그림책에서도 자유로운 붓 터치로 완성된 생동감 넘치는 익살맞은 그림을 만나 볼 수 있지요. 마치 만화책을 보는 것처럼 유쾌하고 재미있는 그림책 《왜요?》를 아이와 엄마가 함께 읽으면서 각자 원하는 자신의 모습은 무엇일지 서로에게 질문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교과 연계
초등학교
3-1 국어 6. 일이 일어난 까닭
4-1 국어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5-2 국어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그림작가 정보
  • 클레어 킨
  • 프랑스 파리에서 그래픽아트를 공부해, 어린이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과 〈겨울 왕국〉의 그림 작업에도 참여했습니다. 지금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니스 비치에서 아이들과 살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애덤 렉스
  • 미국 아리조나에서 세 형제 중에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형보다는 덜 똑똑하고 여동생보다는 덜 귀여웠지만, 그림만큼은 최고로 잘 그렸습니다. 지금은 물리학자인 아내, 마리 렉스와 살고 있습니다. 밤이 아니라 낮에 활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무거나 잘 먹지만 주로 채소와 새의 알을 먹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여러 책을 쓰고 그렸습니다. 여기엔 뉴욕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인 《프랑켄슈타인, 샌드위치를 만들다》가 있습니다. 그 외에 《스메크데이의 진짜 뜻》, 《엄마 말 안 들으면 흰긴수염고래 데려온다》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최루비
  •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과 맨해튼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재즈 보컬, 작곡가, 예술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국 현지 경험을 기반으로 책, 사진, 영상, 통번역 작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번역 작품으로 『왜요?』가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