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2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변기 물을 내리면 똥은 어디로 갈까요?
    동물은 어떤 화장실을 쓰고, 어떻게 똥을 치울까요?
    우리는 똥으로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40개 플랩으로 ‘사람과 동물의 똥’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우리 아이 첫 과학책!

    자연과 생태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첫’ 과학책!
    「호기심 퐁퐁 플랩북」시리즈의 신간 『똥은 어디로 갈까요?』가 출간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자연과 주변 현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 질문을 자주 하는 아이들이 품은 ‘왜요?’, ‘어떻게요?’ 라는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과학책이에요. 식물, 날씨, 생명의 탄생, 우리 몸, 벌의 생태, 동물의 생태와 특징, 우주, 태양, 감정, 바이러스 등 우리를 둘러싼 현상들에 대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는 질문에 답을 해 주지요. 40여 개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을 들추면 명쾌한 답이 있어 문답을 놀이 형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한 가지 주제에 관한 연관된 지식을 차례로 쉽고 간결하게 풀어 주어 자연 현상이 왜, 어떻게 일어나는지 차근차근 익혀 나갈 수 있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 속에는 답이 쏙쏙!
‘사람과 동물의 똥’에 관한 40여 개 궁금증을 풀어 주는 우리 아이 호기심 해결사!
‘변기 물을 내리면 똥은 어디로 갈까요?’, ‘동물들은 똥으로 무엇을 하나요?’, ‘왜 우리는 똥을 쌀까요?’ 등 사람과 동물의 똥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가요. 6가지 주제에 각각 여러 개의 질문과 답이 있어 총 40여 개 문답을 살펴볼 수 있어요.
플랩을 열어 사람과 동물의 똥에 대해 알아보세요. 변기 아래로 내려간 똥이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순서대로 살펴보며 똥의 처리 과정을 알 수 있어요. 고양이는 똥을 어떻게 처리하고, 아기 새는 똥을 어디에 싸는지 등 동물들의 화장실이 어떤 모습인지도 알아볼 수 있지요. 소똥과 양 똥은 왜 다르게 생겼는지, 어떤 동물들이 어떤 모양의 똥을 싸는지 플랩 바깥의 그림과 질문을 살펴봐요. 그다음 플랩을 열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명확하고 흥미로운 답변을 읽어 보세요. 각 동물들의 똥의 모양과 특징은 물론, 동물들이 어떤 먹이를 먹고 어떤 모양의 똥을 싸는지 등 동물의 생태까지 알 수 있답니다. 나아가 동물원에서는 똥으로 무엇을 하는지, 과학자와 의사 선생님은 똥으로 무엇을 알아내는지 등 똥의 쓰임새에 대해서도 알게 되지요. 아이들은 이 과정에서 사람과 동물의 똥에 대한 이런저런 궁금증을 풀며 과학에 흥미를 붙이고, 과학 지식을 익히는 밑거름을 쌓을 수 있을 거예요.

아이와 함께 ‘묻고 답하기 놀이’를 즐기며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길러요!
간결한 질문에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이 묻고 답하는 놀이를 즐기며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플랩 속 답은 변기 물을 내리면 똥은 어디로 가는지, 동물은 왜 똥을 싸고 흙을 덮는지, 똥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등 궁금했던 점들을 콕콕 짚어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지요. 또한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그림은 책의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동물의 모습을 의인화로 나타낸 친숙한 그림과 간결한 글로 나타낸 플랩이 아이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집중력을 높여 줄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댄 테일러
  •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던 댄은 미술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비주얼커뮤니케이션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어요.
    그 뒤로 수많은 어린이책에 디지털 그림과 수작업을 결합한 그림을 그렸지요. 댄의 작품을 통해 볼 수 있듯이 댄은 20세기 중반의 미술, 디자인, 가구에서 큰 영감을 받았어요. 댄은 아내와 함께 영국 버밍엄 근처에서 살고 있어요. 그림을 그리지 않을 때면, 장난꾸러기 개 버티와 노는 걸 즐기지요. 만약 누군가 댄의 집 문을 똑똑 두드린다면, 댄은 아마도 장난꾸러기플라밍고와 노는 걸 좋아할 거예요.
글작가 정보
  • 케이티 데이니스
  •  『호기심 퐁퐁 플랩북 : 똥은 어디로 갈까요?』, 『호기심 퐁퐁 플랩북 우리 아이의 첫 번째 질문과 답 : 왜 죽는 걸까요?』,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 생태가 궁금해!』,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 날씨가 궁금해!』 등을 썼습니다. 

번역가 정보
  • 신인수
  •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을 만들며 외국의 좋은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치즈 가게에 온 선물》《그리스 로마 신화》 《돈 키호테》《세계 최초 제국은 왜 몰락했을까》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