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퓰리처상 수상 작가 앨리스 워커의 평화를 부르는 사랑과 희망의 노래

    깊고도 변함없는 진리를 담은 간결하고 행복이 넘치는 앨리스 워커의 시와 다양한 세계 사람들의 아름답고 따뜻한 미소를 담은 킴 토레스의 일러스트가 만나 전 세계 어린이에게 자신 안의 선함과 다정함을 일깨우는 소중하고 따뜻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앨리스 워커는 화해와 포용 그리고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한다. 우리는 고통스러운 환경 속에서 사람들은 다정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곳이든 인간다움을 잊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이 다정한 사람들이 연결될 때 서로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세상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 윤지현(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사무처장)

다정함은 다른 존재를 만났을 때 움트고 발휘되는 능력이다. 비록 옷차림과 피부색이 달라도 다정함의 유전자는 똑같이 타고났다는 것. 이 고귀한 믿음은 우리를 다정한 세계 시민으로 키워 줄 것이다.
- 은유(『있지만 없는 아이들』 저자)

언제나 그렇듯 앨리스 워커는 우리에게 인류가 나아갈 방향을 알려준다. 이 책은 인간 정신에 대한 명상이고,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다른 사람 속에서 자신을 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 레버 버튼(배우, 영화감독, Reading Rainbow 진행자)

앨리스 워커의 사랑스러운 말은 우리를 특별한 세계 일주에 초대하며 좋은 사람들이 어디에나 있음을 일깨워준다. 다문화 문학에 있어 얼마나 멋진 희소식인가. 이 책은 모두를 위한 책이다.
- 캐런 카츠(그림책작가)

이 책에서 앨리스 워커는 인간관계에 있어 친절하고 광범위한 가능성에 대해 감사하며, 이를 아름답게 표현한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 대륙을 가로질러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며 마음의 문을 열고 부드러워질 것이다. 앨리스 워커의 세계에는 기쁨이 있다.
- 차나 지니 유잉(『평등의 ABC(ABC of Equality)』 저자)

이 시대의 사랑과 희망을 노래한 시.
- [Library Journal도서관저널]

아름다움과 우정과 인간의 친절함에 위안을 얻고, 항상 감사하며, 자신이 한 일에 스스로 책임지며 살아가야 한다는 한 노작가의 깊고도 날카로운 지혜가 담긴 책.
- [Booklist북리스트]
그림작가 정보
  • 킴 토레스
  • 스페인 바르셀로나아우토노마대학교 부설 예술디자인대학(EINA)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제 8회 이베로아메리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를 통해 작가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책이나 광고에 그림을 그리며, 가르치는 일도 합니다. 

글작가 정보
  • 앨리스 워커
  • 1944년 미국 조지아주 이턴턴에서 소작농 부부의 여덟째 아이로 태어났다. 1961년 애틀랜타의 스펠먼대학교에 입학했고, 역사가이자 사회운동가인 하워드 진과 스토턴 린드의 영향을 받아 흑인민권운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 년 뒤 뉴욕의 세라로런스대학교로 편입했으며, 졸업 후 인권운동을 위해 남부로 귀향했다. 1968년 첫 시집 『한때』를 발표하고 1970년 첫 장편소설 『그레인지 코플랜드의 세번째 인생』을 출간했다.

    웰즐리대학교와 매사추세츠대학교 등 여러 대학에서 문학을 강의했으며, 단편집 『사랑과 고통』, 시집 『혁명하는 피튜니아』, 장편소설 『머리디언』 등의 작품을 선보였다. 1980년대에는 여성주의 저널 『미즈』의 편집인으로 활동했다. 1982년 『컬러 퍼플』을 출간해 이듬해 미국도서상과 흑인 여성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했다. 미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열정적인 사회운동가로서 다양한 분야에 목소리를 내며 왕성한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번역가 정보
  • 고정아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동화 기획실 ‘햇살과 나무꾼’에서 어린이 책을 우리 말로 옮기거나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숲 속의 날씨 이야기』『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할 교과서 속 열사 인물 100』『슈바이처』가 있습니다.『세잔』『모네』『피카소』『연기 자욱한 밤』『물 이야기』『변신』『토끼 아저씨와 멋진 생일 선물』『따로 따로 행복하게』『삐리와 함께 떠나는 우리강산 지리여행』『엄마가 알을 낳았대!』『너, 공룡 사촌이니?』『미소 짓는 두 스님』『말썽꾸러기 바텀의 나들이』『얼룩이 싫은 얼룩소』『졸린 걸 어떡해』『킹피셔 동물 백과사전』(전 4권)등 번역서가 많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