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3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이런 잠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진로 교육이 필요하지요.

    학교에서도 진료 교육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각자의 능력, 적성, 흥미, 성격적 특성을 잘 살려서 어려서부터 각각의 단계에서 적절한 진로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꿈과 직업이 너무나 다양해져서 아이들에게 직접적 또는 간접적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고, 생각할 기회를 주는 일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아이들은 이 넓은 세상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어떤 꿈을 꿔야 하는지 사실 잘 알 수가 없습니다. 책을 통해 세상의 다양한 직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꿈을 꾸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나는 프로그래머가 될 거야』는 세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래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컴퓨터와 기기들은 명령을 받아 작동을 하고 그 명령을 내리는 사람이 프로그래머지요. 프로그래머가 어떻게 명령을 내리고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또 우리 일상 가까이에 있는 컴퓨터의 역할을 알려줍니다. 최초로 단어를 사용해 컴퓨터 언어를 만든 그레이스 호퍼, 빌게이츠 등의 인물도 소개합니다.

    또 아이들이 프로그래머의 꿈을 꾸려면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담겨 있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샘은 오늘 이모 집에서 이모랑 하루를 보내기로 했어요. 이모 작업실은 컴퓨터와 기기가 많았어요. 이모는 프로그래머거든요. 컴퓨터는 알고리즘이 필요하대요. 그런데 샘은 알고리즘이 뭔지 모르겠어요. 이모는 알고리즘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어요.

컴퓨터에 명령을 내리려면 복잡한 컴퓨터 코드가 필요한데 ‘코불’이라는 컴퓨터 언어를 사용하면 아주 쉽지요. 컴퓨터가 복잡한 작업을 하기 위해 반도체 칩이 필요하대요. 이모는 샘에게 반도체 칩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나자 사렐
  • 핀란드에서 태어났다. 2004년 노스 웨일스 스쿨 오브 아트를 졸업했다. 주로 핀란드와 해외의 아동 도서 출판사와 일을 한다. 어린이 그림책의 삽화를 그리는 일이 가장 신이 나는데 특히 개성이 넘치는 생생한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작업을 무척 즐거워한다.

글작가 정보
  • 시니 소마라
  • 1978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헨리에타 바넷 학교에서 공부했고 부르넬 대학에서 기계 공학을 공부했고 2003년 공학박사가 되었다. 기계 엔지니어이면서 미디어 방송인, 프로듀서 및 작가인 그녀는 BBC 과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면서 모든 사람이 과학과 기술과 친해질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