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44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다들 한 번쯤은 이런 경험 있지 않아?
    내 것이 아닌 음식을 먹고 싶었던 적!

    돼지가 기르는 오이가 울타리를 타고 악어네 마당으로 넘어왔어요.
    마침 배가 고팠던 악어는 오이 쪽으로 슬금슬금…….
    잠깐! 근데 이 오이 돼지 건데?!
    악어는 고민에 빠졌어요.
    우리 집 마당에서 자란 거니까 내 것이 아닐까?
    아니야, 뿌리는 돼지네 집에 있잖아!

    과연 악어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악어네 마당으로 넘어온 먹음직스러운 오이
먹을까, 말까? 그것이 문제로다!

돼지가 기르는 오이가 울타리를 타고 악어네 마당으로 넘어왔어요.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악어는 돼지네 집으로 찾아갔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 돼지가 오이를 먹고 있는 게 아니겠어요? 악어는 깜짝 놀랐어요. 길쭉하고 울퉁불퉁한 초록색 열매가 먹을 수 있는 것인지 전혀 몰랐거든요.

마침 배가 고팠던 악어는 오이를 따 먹으려고 했어요. 하지만 그 순간 머릿속에 한 생각이 스쳤지요. ‘잠깐! 근데 이거 돼지 건데?!’ 악어는 마당을 왔다 갔다 하며 고민했어요. ‘우리 집 마당에서 자란 거니까 내 것이 아닐까? 아니야, 뿌리는 돼지네 집에 있잖아!’ 그런 악어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자꾸만 배는 고파 오고 침은 꼴깍꼴깍 넘어갔어요. 과연 악어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오이를 먹을까요, 말까요?

악어의 솔직한 마음으로 들여다보는
아이들의 ‘진짜’ 마음!
어린이라면 누구나 공감 100%

악어는 마당을 넘어온 돼지네 오이를 보고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요. 먹으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도저히 참을 수가 없지요. 이렇게 솔직한 주인공, 본 적 있나요?

악어처럼 아이들도 무엇이 바른 선택인지 알아요. 하지만 그 순간 갈팡질팡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지요. ‘양치질을 해야 해. 하지만 양치질을 안 하고 그냥 자고 싶어. 양치질을 할까, 말까?’ ‘엄마 말을 들어야 해. 하지만 놀고 싶기도 해. 엄마 말을 들을까, 말까?’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고민을 하며 중요한 선택을 해요. 진지한 고민을 하며 자기감정에 충실한 아이들의 모습은 악어와 똑 닮았지요. 악어의 솔직한 마음으로 아이들의 진짜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속마음을 나눠도 좋고요. 누구나 한 번쯤은 해 본 고민이라서, 어린이와 어른 모두 하하호호 웃으며 공감할 수 있을걸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소소한 일상, 그 안에 숨은 반전까지
‘내 친구 악어’ 시리즈!

‘내 친구 악어’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감정 발달을 돕는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동물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상상하고, 악어의 솔직한 마음에서 나오는 다양한 표정을 살피며 감정의 폭을 넓힐 수 있지요. 또한 악어와 돼지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로 사회성도 기를 수 있답니다. 참, 상상도 못 할 반전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그림작가 정보
  • 그림책 작가이다. 1968년 나가사키현에서 태어났다. 결혼 후에 후쿠오카로 이사해서 네 아이를 키웠다. 지금은 도쿄도 후추시에 살고 있다. 돌봄복지사로 일하면서 읽어 주기 봉사 활동에 참가하고, 그림책 아카데미 케고 학원에서 그림책 만들기를 배웠다. 아이들이 진심으로 즐길 수 있는, 읽어 주기 쉬운 그림책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2017년 오오시마 국제 수제 그림책 콩쿠르 동상, 2018년 오오시마 국제 수제 그림책 콩쿠르 장려상, 2019년 도쿄전 그림책의 방 마블러스상, 2020년 제4회 그림책 출판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먹으면 안 돼, 안 돼! 오이』와 『먹으면 안 돼, 안 돼! 아이스크림』이 있다.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nana.asa.yai

번역가 정보
  • 전예원
  • 세종대학교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일본으로 건너가 공부하면서 일본 아동 문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지금은 우리나라로 돌아와 일본의 다양한 아동 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