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8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눈사람 아저씨』로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가 된,
    일러스트레이터 레이먼드 브릭스의 특별한 삶과 그림, 그림책 이야기

    레이먼드 브릭스의 대표작 『눈사람 아저씨』는 글 없는 그림책으로 그림을 통해 모든 이야기를 풀어낸 특별한 작품이다. 한 소년이 낮에 만든 눈사람이 살아나 집 안에 들어오고, 소년과 함께 경이로운 체험을 하는 환상적인 내용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왔다. 레이먼드 브릭스가 그림책 안에 이렇듯 순수한 어린이의 마음을 표현하면서도 체제 비판적인 시각으로 여러 작품을 선보였다는 건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다. 1958년에 시작하여 2019년까지 끊임없이 이어진 평생의 작업을 통해 그는 사회 문제에 대한 비판과 유머, 희극과 비극, 가족애와 자식 세대의 반항을 버무린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레이먼드 브릭스를 기념하며 그의 특별한 삶과 다채롭고 혁신적인 작품 세계를 소개한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저 :니콜레트 존스 (Nicolette Jones)
작가, 비평가이자 방송인이다. 20년 이상 [선데이 타임] 지에서 어린이책 편집자를 맡았으며, 레이먼드 브릭스와 공동작업을 통해 2003년 그의 작품 선집 『블루밍 북스』를 출간하였다. 또한 니콜레트는 『플림솔 센세이션: 바다에서 생명을 구하는 위대한 캠페인』 (라디오 4번 채널에서 금주의 책으로 선정)으로 상을 탔으며, 『문장의 기록: 13세가 되기 전 읽어야 할 100가지』(2020)를 엮기도 했다. 니콜레트는 헨리 펠로우 장학 프로그램으로 예일대를 졸업했으며, 왕실문학펀드 장학 프로그램으로 UCL과 킹스 칼리지 런던에서 수학했다.
번역가 정보
  • 황유진
  • 연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국어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IT 대기업에서 10년 일한 뒤 ‘한겨레어린이청소년번역가그룹’에서 공부하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술심리교육센터 ‘마인드플로우’에서 그림책을 통해 어른들과 생각 나누는 일을 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