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3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마음에 안 들어! 다 엉터리야!”
    화를 내는 아이의 마음속에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요?

    원래 나는 친절하고 상냥한 마음씨 예쁜 공주예요. 양보도 잘하고요! 내가 멋지게 쌓아 올린 모래성을 어른들이 망가뜨려도 참고, 친구들이 나보다 더 큰 아이스크림을 받아도 꾹 참아요. 하지만 가끔씩 나도 화가 나요! 엄마 아빠가 잔소리를 늘어놓거나 개구쟁이 내 장난감을 함부로 갖고 놀거나 내가 무지무지 좋아하는 초콜릿 케이크가 다 팔리면 마구마구 화가 나요. 그럴 때면 나는 엉엉 울고 빽빽 떼를 쓰고 바락바락 소리를 질러요. 어떻게 해야 내 마음속 화가 풀릴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화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화는 기쁨이나 즐거움, 슬픔처럼 누구나 느끼는, 자기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생기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화를 무작정 억누르면 자기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결국 화에 휘둘리게 되지요. 따라서 어릴 때부터 화를 잘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아이와 함께 『화가 난다, 화가 나!』를 읽으며 화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부모님이 그동안 미처 몰랐던 우리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어루만져 주고, 앞으로 아이가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의 감정을 공감하고 마음을 어루만져 주어요

표지부터 잔뜩 화가 난 표정의 주인공의 얼굴이 보입니다. 얼굴은 새빨갛게 달아올랐고 눈썹도 한껏 위로 올라가 있지요. 왜 이렇게 화가 났을까요? 이 책의 주인공은 원래 친절하고 상냥하며 친구들에게 양보도 잘하는 착한 아이예요. 그런데 엄마 아빠가 잔소리를 늘어놓고, 개구쟁이들이 내 장난감을 함부로 갖고 놀고, 가장 좋아하는 초콜릿 케이크는 다 팔려 버리자, 아이는 결국 화산이 폭발하듯 펑하고 화를 내요. 킥보드는 너무 크고, 스타킹은 너무 작고, 거꾸로 피리를 불면서 다 엉터리라고 억지를 부리고 화를 내는 모습에 어쩐지 킥킥 웃음이 나지요.

화를 내고 난 뒤 머쓱해하는 모습이 꼭 내 모습을 그린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요. 마지막에는 화를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숨을 깊이 들이쉬고, 숫자를 열까지 세고, 좋아하는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금세 화가 스르르 풀리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책을 읽던 아이들의 마음도 어느새 차분히 가라앉을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조 버저
  •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신문 만화가와 삽화가로 일하며 다양한 그림책에도 그림을 그렸습니다.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상을 받았으며, 지금은 아내와 세 딸과 함께 영국 브리스톨에 살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티머시 내프먼
  • 티머시 내프먼은 옥스포드에서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현재 연극, 뮤지컬, 노래, 오페라 및 아동 도서를 집필하는 중입니다. 그가 글 작업을 한 책 《Dinosaurs in the Supermarket》, 《Eleanor’s Eyebrows》, 《Mungo》, 《Busy Builders Airport》 등은 15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많은 어린이들에게 읽히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노은정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텔레비전 외화 번역을 시작으로 번역 작가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 그녀는 현재 어린이책을 비롯하여 많은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안녕, 해리!』『사라진 고양이의 비밀』『칙칙폭폭 꼬마 기차』『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내 멋대로 공주』『동물들의 덧셈 놀이』『괴물들의 뺄셈 놀이』『롤러스케이트 나는 소녀』『분홍? 분홍… 분홍』『호기심나비의 중국여행』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 시리즈, 『어린이 이집트인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