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84l좋아요 3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기 오리들한테 길을 비켜 주세요』가 경쾌하고 따뜻하였다고 한다면『기적의 시간』은 차분하고 감상적입니다. 자연의 연한 살결에, 바다의 부드러운 물결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는 듯 편안하고 행복합니다. 바닷가 마을에서 느끼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이토록 세심하고 아름답게 그릴 수 있다는 사실이 감탄스럽습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Robert McCloskey(로버트 맥클로스키)
  • Robert McCloskey (로버트 맥클로스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로버트 맥클로스키(1914~2003)는 미국의 어린이 책 작가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훌륭한 작품들을 많이 발표했다. 오하이오 주 해밀턴에서 태어나 음악과 발명에 관심이 많은 학창 시절을 보낸 후 보스턴과 뉴욕의 예술 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다. 처음으로 고향을 배경으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렌틸>에 이어 <아기 오리들한테 길을 비켜주세요>로 칼데콧 상을 받았다. 제2차세계대전 후 메인 주에 정착하고 그곳의 일상생활을 배경으로 한 <어느 날 아침> <샐의 블루베리> <기적의 시간> 등을 발표하고 다시 칼데콧 상을 받아 최초로 칼데콧 상을 두 번 받은 작가가 되었다. 섬세하면서도 생동감으로 가득 찬 흑백 그림을 즐겨 그렸으며, 보스턴에 있는 아기 오리들 조각상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번역가 정보
  • 김서정
  • 1959년에 태어났습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뮌헨대학에서 수학했습니다. 한국프뢰벨 유아교육연구소의 수석 연구원과 공주 영상 정보 대학 아동 학습 지도과 교수를 지냈습니다. 동화 작가와 아동 문학 평론가,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숙명여대 겸임 교수로 있으면서 ‘김서정 동화아카데미’ 도 운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대학교 겸임 교수로 재직하면서 아동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믿거나 말거나 동물 이야기』『두로크 강을 건너서』, 그림책『용감한 꼬마 생쥐』『나의 사직동』, 평론집『어린이문학 만세』『멋진 판타지』『동화가 재미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행복한 하하호호 가족』『용감한 아이린』『어린이 문학의 즐거움』(시리즈)『용의 아이들』『시인과 여우』『모기는 왜 귓가에서 앵앵거릴까?』『책이 정말 좋아!』『지렁이 책』『하늘을 나는 배, 제퍼』『출렁출렁 아홉 물결 바다 이야기』『아빠, 나 사랑해?』『나는 누구보다 씩씩해』등 아주 많습니다. ‘안데르센 걸작 그림책’ 시리즈에 글을 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