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69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지렁이에 대한 엉뚱하고 재미있는 상상이 마음껏 펼쳐집니다. 완두콩을 놀리며 재주를 부리는 지렁이, 애완 지렁이 기르는 법, 지렁이를 잡을 때 변장하는 요령, 지렁이에게 주로 나타나는 건강상의 문제점, 지렁이의 미래 등 지렁이에 대한 상상이 웃음을 자아냅니다. 자기가 바게트 빵이라고 생각하는 과대망상증을 앓는 지렁이, 장갑을 활용한 지렁이들의 집 등 기발한 생각들이 톡톡 튑니다. 지렁이를 소재로 한 이 그림책은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하면서도 따뜻한 그림이 조화를 이루어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웃음을 터뜨리게 만든다. 특별할 것도 없이 그저 기다란 모양을 하고 있는 지렁이의 변신을 통해 지렁이에 대한 우리의 단순한 상식을 한순간에 무너뜨린다. 작가는 이렇듯 연약한 존재에 새로운 생각과 시선을 불어넣어 이 땅의 모든 생명이 소중하고 가치가 있다고 아주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게 알려 준다. 책을 보다보면 작가의 재치와 창의성에 절로 탄복을 하게 된다. 책을 읽고 나면 비 오는 날 피하기만 했던 지렁이가 이제는 참 귀엽고 대단한 존재로 보일 것이다. 세밀하고 따뜻하며 귀여운 그림이 너무나 사랑스럽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자넷 앨버그
  • 앨런은 1938년에, 자넷은 1944년에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두 사람은 선더랜드 교육대학에서 처음 만나 1969년에 결혼했습니다. 교육대학을 졸업한 뒤 앨런은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었고, 자넷은 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한 뒤 책과 잡지에 오랫동안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책 『복숭아, 배, 자두』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은 자넷은, 나중에 남편과 함께 어린이책을 만들어 영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렸습니다.
    특히 1986년에 나온 『우체부 아저씨와 비밀 편지』는 두 사람이 5년 동안이나 공들여 만든 작품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과 ‘커트 매쉴러 상’ 등을 휩쓸었으며, 오늘날까지도 어린이책 역사에서 두고두고 칭송되는 걸작 그림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우체부로 일하기도 했던 앨런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그 뒤 『우체부 아저씨와 크리스마스』, 『주머니 속의 우체부 아저씨』등의 연작이 나왔습니다. 1994년 자넷이 죽은 뒤에도 앨런은 왕성하게 글을 쓰고 있으며, 죽은 아내에게 바치는 『자넷의 마지막 책』을 만들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앨런 앨버그
  •  앨런은 1938년에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선더랜드 교육대학 졸업 후 앨런은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고, 1986년에 나온 『우체부 아저씨와 비밀 편지』는 부인 자넷 5년 동안이나 공들여 만든 작품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과 ‘커트 매쉴러 상’을 휩쓸었으며, 3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어린이 책의 역사에서 두고두고 칭송되는 걸작 그림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우체부로 일하기도 했던 앨런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그 뒤 『우체부 아저씨와 크리스마스』, 『주머니 속의 우체부 아저씨』 등의 연작이 나왔습니다. 1994년에 자넷이 죽은 뒤에도 앨런은 왕성하게 글을 쓰고 있으며, 죽은 아내에게 바치는 『자넷의 마지막 책』을 만들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서정
  • 1959년에 태어났습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뮌헨대학에서 수학했습니다. 한국프뢰벨 유아교육연구소의 수석 연구원과 공주 영상 정보 대학 아동 학습 지도과 교수를 지냈습니다. 동화 작가와 아동 문학 평론가,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숙명여대 겸임 교수로 있으면서 ‘김서정 동화아카데미’ 도 운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대학교 겸임 교수로 재직하면서 아동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믿거나 말거나 동물 이야기』『두로크 강을 건너서』, 그림책『용감한 꼬마 생쥐』『나의 사직동』, 평론집『어린이문학 만세』『멋진 판타지』『동화가 재미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행복한 하하호호 가족』『용감한 아이린』『어린이 문학의 즐거움』(시리즈)『용의 아이들』『시인과 여우』『모기는 왜 귓가에서 앵앵거릴까?』『책이 정말 좋아!』『지렁이 책』『하늘을 나는 배, 제퍼』『출렁출렁 아홉 물결 바다 이야기』『아빠, 나 사랑해?』『나는 누구보다 씩씩해』등 아주 많습니다. ‘안데르센 걸작 그림책’ 시리즈에 글을 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