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783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파릇파릇한 꿈을 키우고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 어린이들의 권리입니다. 그렇지 못하고 힘든 시간을 견뎌야 했던 아이들의 모습을 그립니다.『말괄량이 삐삐』의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이 들려주는 이야기입니다. 엄마 아빠를 잃고 농부네 집에서 힘들게 하루하루를 지내는 오누이 마티아스와 안나가 빨간 새를 따라 갔다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나게 됩니다. 어린 시절 오누이가 살던 곳을 닮은 순난앵 마을입니다. 푸릇한 풀이 가득하고 시냇물에 배를 띄우고 어린이들이 맨발로 뛰어 놀며, 일할 걱정이나 배고플 걱정을 하지 않아도 좋은 곳, 어린이들의 천국으로 초대합니다. 빨간 새를 따라 아름다운 봄 풍경이 펼쳐져 있는 따뜻한 순난앵 마을로 떠난 오누이 마티아스와 안나의 아름답고 슬픈 이야기. 세계적인 아동 문학가로 어린이의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생각하는 어린이 동화작가의 작품으로,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잘 담겨 있습니다. 춥고 매서운 겨울 회색 빛과 푸릇추릇한 봄 연둣빛을 잘 대비시켜 순난앵 마을의 서정적인 정취를 한껏 살린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작가 정보
  • 마리트 턴크비스
  • 1964년 스웨덴에서 태어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리트펠트 아카데미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작품으로 <남쪽의 초원 순난앵> 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 Astrid Rindgren

    ‘말괄량이 삐삐’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린드그렌은 1907년 스웨덴에서 태어나 2002년 1월 28일에 사망하였습니다. 얌전하고 착한 어린이나 전설적인 영웅이 등장하는 동화가 아니라 마음껏 모험을 즐기면서 하고픈 일을 이루고야 마는 개구쟁이 어린이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작품을 많이 써서 세계 어린이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안데르센 아동문학상, 닐스 홀게르손 훈장, 스웨덴 한림원 금메달, 독일 아동도서 특별상 등 많은 상을 받았고, 노벨 문학상 후보로 해마다 거론되는 동화작가이기도 하였습니다.『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에밀은 사고뭉치』『방랑자 라스무스』『명탐정 칼레』『떠들썩한 아이들』『산적의 딸 로냐』『마디타』『미오, 나의 미오』‘카알손’ 시리즈 등 많은 책을 썼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상열
  • 한국 외국어 대학교 스칸디나비아어과를 졸업하고 스웨덴 웁살라 대학에서 북유럽 문학을 전공했습니다. 그 후, 스웨덴 요테보리 대학에서 스웨덴 전후 소설을 전공했습니다. 현재 한국 외국어 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스칸디나비아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스웨덴어-한국어 사전』『한국어-스웨덴어 사전』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갈색아줌마의 생일』『펠레의 새 옷』『이상한 알』『닐스의 신기한 모험』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따뜻한 봄의 초원, 순난앵 마을
    별점 :
    작성자 :
    2007-06-21
    조회수 : 271
    가난했던 옛 시절. 사랑과 보호를 받으면서 아이로써의 행복감을 만끽해야 할 시기에 마티아스와 안나는 부모님을 잃고 오갈 데가 없어져 뮈라 마을 농부 집으로 가게 돠고... 고사리 손으로 온종일 일을 하며 회색빛 나날을 보내며 추운겨울을 견뎌 마침내 소원했던 학교에 다닐 수 있게된 오누이는, 빨간 새가 부르는 노랫소리를 따라 셀 수 없이 많은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는 푸른 초원 순난앵 마을에 가게 됩니다.
    마냥 즐거워야 할 시기에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현실이라는 장벽에 가로 막혀 힘든 시기를 보내며, 조숙하게 세상을 겪어내고 있는 아이의 슬프고 답답한 마음. 그 속에서 따뜻함과 희망을 스스로 되살려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와 오래도록 가슴에 남는 색채대비가 잘 된 정적인 그림이 조화를 이루어 희망적인 결말이 더 인상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이 들려주는 또 하나의 긍정적인 이야기의 그림책입니다.
    작성자 리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