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487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편지를 소재로 한 그림책입니다. 큰 곰 오스카와 다람쥐 로로는 겨울잠을 자야 합니다. 둘은 겨울잠을 자는 동안 친구 피에르가 자신들을 잊을까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오스카와 로로는 피에르에게 편지를 남기기로 합니다. 함께 보낸 여름을 생각하는 것들을 함께 담은 편지를요. 여름 동안의 추억을 담겨 있는 여러 물건들을 찾아 숲 속 이곳저곳을 다니는 오스카와 로로의 모습이 너무나도 사랑스럽습니다. 그런 오스카와 로로의 이야기는 편지에 대해서 그리고 우정과 사랑에 대해 느끼게 합니다. 더불어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의 모습도 알 수 있게 합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안느 에르보
  • 안느 에르보 (Anne Herbauts)

    1975년에 태어났습니다. 벨기에 브뤼셀 왕립 미술 학교에서 삽화와 만화를 전공하고, 문자 표기법을 공부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와 현장 실습을 했습니다. 1997년에 처음으로 어린이책『보아 뱀』을 출판했습니다.『달님은 밤에 무얼 할까요?』『나의 어린 왕자』『에두아르와 아르망:이상한 숫자들』『쉿, 조용!』『편지』등의 책을 쓰고 그렸습니다.

     

    
    안느 에르보는 1976년 벨기에 위클리에서 태어났다. 왕립 브뤼셀 미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만화를 전공했고, 1997년에 첫 번째 단행본 <보아 뱀>을 출간했다. 이후부터 에르보는 자국 내에서 수여하는 도서상을 휩쓸었다. <나의 어린 왕자>로 프랑스어 작품상을 받았고, 1999년 <달님은 밤에 무얼 할까요?>로 볼로냐 어린이 그림책 부문 예술상을 수상했다. 에르보는 부드럽고 시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지만 실제 작업에 들어가면 스스로에게 매우 엄격하다. 그녀는 높은 감성으로 그레용과 연필, 수채화 물감과 꼴라주 등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넘나든다. 또한 문법을 배우기 위해 다양한 연수와 현장 실습도 마다하지 않는다. 에르보는 깨어있는 호기심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책을 창작해 왔다. 지난 이년간 <에두아르와 아르망> 시리즈 세 편을 완성했고, <가벼운 공주> <파타프는 적이 많아요> <엄마는 작아질 거야> 등 다수의 책을 쓰고 그렸다. 국내에는 <달님은 밤에 무얼 할까요?> <파란 시간을 아세요?> <시간이 들려주는 이야기> <빨간 모자 아저씨의 파란 집> <작은 걱정> 등 총 다섯 권이 번역 출판되어 있다. 에르보는 현재 그림책 작업과 동시에 일러스트레이션 교사로 일하고 있다.
     

글작가 정보
  • 안느 에르보
번역가 정보
  • 김주경
  •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프랑스 리옹 2대학에서 불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유학 시절에 좋은 프랑스 어린이 책을 보며 아동 도서 번역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교황의 역사』『홍콩』『자금성』과『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한발짝 한발짝 자연 속으로』 창해 ABC북『맥주』『자금성』『회색 늑대의 꿈』『상처받은 아이들』『모나코 공주 자두』『헬렌 켈러』『쉿, 조용!』『미라 이야기』등을 옮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