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67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영·유아들이 자라면서 겪게 되는 생리학적, 감정적인 경험들을 어떻게 학습하고 표현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감성 지침서입니다. 프랑스 어린이 심리학의 권위자인 카트린 돌토 박사가 어린이 성장 심리를 분석한 것입니다. 단순한 그림과 짧은 문장들로 아이들의 심리를 명확히 꼬집어 내고 있습니다. 책의 뒤쪽 표지에는 간결한 조언이 들어 있습니다. ‘돌토 감성 학교’시리즈의 열두 번 째 권으로 내 몸의 소중함과 낯선 어른들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나쁜 어른들이나 낯선 사람들이 아이의 몸을 만지려할 때, 사탕 등을 주며 같이 가자고 할 때 절대로 따라가면 안 된다는 것을 차분히 들려줍니다. 아이들에게 위험한 상황을 구별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 주는 건 정말 중요해요. 하지만 아이를 사랑하고 믿는 어른이 많다는 걸 알려 주는 게 더 중요하죠. 『난 정말 소중해』에서는 낯선 사람으로부터 아이 스스로 자신의 몸을 지키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위험한 상황을 구별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또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어른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구해야 하는지 알려 줍니다. 프랑스 어린이 심리학의 권위자 카트린 돌토 박사가 어린이 성장 심리를 분석한 감성 육아책 《돌토 감성 학교》시리즈. 영ㆍ유아 단계의 아이들이 자라면서 겪게 되는 생리학적, 감정적인 경험들을 어떻게 학습하고 표현해야 하는지 알려 주는 감성 지침서입니다. 질투, 사랑, 예절 등 타인과의 관계에서 비롯되는 문제와 오줌 가리기, 위험 인지 등 성장 속도와 관련된 문제들을 다루었습니다. 저자는 아이의 행동을 옳거나 그르다고 정의하는 대신 상황을 분명하게 설명해 주는 단순 명료한 그림과 아이들이 흔히 경험하는 상황을 묘사한 짧은 문장들로 아이 심리를 명확하게 꼬집어 냅니다. 각 권이 끝날 때마다 뒷표지에 아주 짧지만 명확한 조언을 통해 육아에서 저지를 수 있는 오해와 실수를 바로잡아 줍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조엘 부셰
  • 조엘 부셰 (Joëlle Boucher)

    250권이 넘는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첫 책이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에서 그래픽 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소나기』『조그만 녀석들』들이 있습니다. 1970년부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 『소나기』,『조그만 녀석들』 등 250여 권이 넘는 작품을 발표했다. 1973년 『눈송이 세 개』로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그래픽 상을 수상했다.
글작가 정보
  • 카트린 돌토
  • 카트린 돌토 톨리치 (Catherine Dolto-Tolitch)

    프랑스 ‘국민과 가족의 자문위원회’의 한 사람인 카트린 돌토 박사는 사회학과 의학을 전공했습니다. 주로 접촉을 통한 감정의 과학, 즉 감정의 전달법을 연구하였습니다. 우리 나라에 소개된 저서로『유아 인성교육 그림책』세트가 있습니다.

    어린이 심리학의 프로이트라 불리는 정신 분석가 프랑수아즈 돌토의 딸로, 저자 또한 프랑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어린이 심리학자 중 한 명이다. 희곡과 사회학, 의학을 두루 공부했으며, 프랑수아즈 돌토와 어린이 심리 치료 및 감성 교육과 관련하여 많은 작업을 함께했다. 지은 책으로는 프랑수아즈 톨토, 콜레트 페르슈미니에와 함께 쓴 『청소년에게 보내는 말Paroles pour adolescents』, 심리학자, 산부인과 의사, 영양학자, 정신분석학자들과 함께 쓴 『사춘기 이야기Dico Ado』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이세진
  • 서울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랭스 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숲의 신비』 『곰이 되고 싶어요』 『회색 영혼』 『유혹의 심리학』 『나르시시즘의 심리학』 『고대 철학이란 무엇인가』 『다른 곳을 사유하자』 『아프리카 술집 외상은 어림없지』 『반 고흐 효과』 『욕망의 심리학』 『슈테판 츠바이크의 마지막 나날』 『길 위의 소녀』 『꼬마 니콜라』 『뇌 한복판으로 떠나는 여행』 『수학자의 낙원』 『꽃의 나라』 『바다나라』 『무한』 『천재들의 뇌』『비합리성의 심리학』『안고 갈 사람, 버리고 갈 사람』,『설국열차』, 『세바스치앙 살가두, 나의 땅에서 온 지구로』,『젖은 모래 위의 두 발』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